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근로자의 날 (은행, 구청, 학교, 주민센터, 주식 증권시장) 쉬는 날 확인 해보기


근로자의날 은행과 구청, 증권시장 쉬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 오늘은 근로자의날 구청, 은행, 학교, 동사무소 등 쉬는지(휴무일 지정)인지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근로기준법을 따르기 때문에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 모두 쉴 거 같네요. 일부 회사는 대체 근무로 정하고 3일 이후 연휴를 만들어 주는 회사도 있더라고요. 2017년 5월 연차만 제대로 내면 9일 간의 연휴를 만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근로자의 날 쉬는날 기관 정보 확인 해 보세요.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에 쉬는 곳은 근로 기준법에 준하는 곳이 쉬게 되겠죠? 그래서 관공서는 정상근무를 하게 됩니다. 회사 다시는 분들은 구청에 업무를 보기 위해서 연차를 생각하신 분들은 5월 1일을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번 5월은 연휴와 연결이 되는 근로자의 날이기 때문에 더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근로자를 이용하게 됩니다. 


5월은 석가탄신일과 어린이날이 징검다리 휴무와 함께 주말이 이어집니다. 특히 대선까지 겹쳐 있어서 5월 상반기는 거의 회사간의 업무가 힘들어질 거 같네요. 영업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5월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가장 힘든 달이 될 거 같습니다. 


근로자의 날 은행 휴무 정보가 가장 궁금했는데 금융권이 쉬기 때문에 근로자의 날 증시도 열리지 않고 은행 업무도 볼 수 없네요. 근로자의 날 업종별로 쉬는 곳과 근무하는 곳을 미리 확인하신 후에 업무를 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근로자의 날 어디가 쉬는지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주고 있네요. 우선 기관으로 보면 정상영업 및 수업을 하는 곳은 학교와 관공서, 주민센터는 정상운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근로자에 속하는 은행 및 기업은 대부분 휴무를 하게되고 개인병원은 자율휴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자주 가시는 병원업무를 보실 분들은 미리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종합병원은 정상진료를 진행합니다. 



금융기관 거래 및 일반우편은 제한이 되기 때문에 휴무일이라고 말하기도 그렇고 평일이라고 이야기하기도 그렇네요. 학생들은 근로자의 날과 큰 관련이 없어서 아쉬워 하겠네요. 특히 올해 근로자의 날은 연휴와 이어지기 때문에 더 그 값어치가 큰 거 같네요.


근로자의 날 구청과 같은 관공서는 모두 정상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주민센터나 관공서 업무를 보실 분들은 내일 업무를 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세브런스, 아산종합 병원과 같은 종합병원도 정상 진료를 한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고 혹시 모르니까 내일은 병원등을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전화를 걸어서 확인 해 보세요.


이상으로 근로자의 날 (은행, 구청, 학교, 주민센터, 주식 증권시장) 쉬는 날 확인 해보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