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정보

갤럭시노트8 홈키(소프트키, 하드키) 강약 감도 조절하기


갤럭시노트8 홈키 감도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노트 계열이 가장 편하게 썼던 기능이 물리키를 이용한 어떠한 화면에서도 홈으로 돌아갈 수 있는 장점이어서 노트8이 물리키가 빠졌다는 소식을 듣고 살작 갈등을 했던 부분인데 갤럭시노트8은 생긴건 외관산 소프트키 홈키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물리키 기능을 갖고 있어서 물리키 홈키와 같이 인터넷, 어플 사용하는 중간에 소프트키 홈버튼이 안보여요 유사위치를 눌러주면 홈키기능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물리키 홈키의 강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홈키 강조 조절은 조금 주의해야 할 부분이 홈키 강도를 약하게 하면 Home Key 반응이 좋아 조작이 편하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AOD(Always On Display) 상태에서 홈키설정을 민감하게 해놓으면 주머니 속에서 풀려서 오히려 불편할 수 있습니다. 몇번의 강, 약을 조절해 보면서 자신이 사용하는 패턴에 맞게 설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간단한 설정 방법이지만 설정진입이 조금 모호해서 미리 알고 계시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홈키 강약을 조절하는 곳은 설정의 디스플레이 부분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입력 및 하드웨어적인 부분이 될줄 알았는데 노트8 홈키 강도를 조절하는 곳은 설정의 디스플레이 메뉴에 관련 기능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 보시면 아래 처럼 디스플레이관련 쉬운 사용모드, 아이콘, Edge screen, LED 상태표시등, 상태표시줄 밑에 내비게이션 바에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기능설정 조금만 공부해두시면 생각보다 참 다양한 설정을 자신의 사용패턴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실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바에는 홈, 뒤로가기, 최근앱 버튼 순서및 홈 버튼을 세게 누를 때 어떤 강도로 누를 것인지 조절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네비게이션 바에는 고정/숨기기 버튼 온/오프를 통해서 내비게이션 바를 고정 혹은 숨겨서 시야을 더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배경색까지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홈키의 강약을 설정하기 우해서는 아래 홈 버튼 세게 누르기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총 5단계로 5는 가장 힘있게 눌러야지 홈키가 눌러진다면 1로 설정을 하면 조금만 힘을 줘서 홈키가 눌려집니다. 

  


간단하게 드래그를 통해서 설정할 수 있는데 강하게 누르기로 설정한다면 자신도 모르게 홈키가 눌려지는 걸 막을 수 있지만 홈키를 물리키처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불편해 집니다. 참고하셔서 필요한 만큼의 강도를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노트8 설정기능만 조금 알고 있으면 생각보다 너무 더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8 홈키(소프트키, 하드키) 강약 감도 조절하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