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쿠쿠 전기 압력 밥솥 노즐 막힘 청소하기 [증기 배출 노즐 막힘]



쿠쿠 전기 압력 밥솥 노즐 막힘 청소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증기 배출 시 막힌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한 번씩 전기 압력밥솥을 청소 해 주는게 좋습니다. 사용한지 오래 되셨다면 꼭 아래 방법을 보시고 청소를 해주세요. 방법은 어렵지 않아서 쉽게 쿠쿠 전기 압력 밥솥을 청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쿠쿠 전기 압력밥솥에 포함된 설명서와 사진을 통해 청소 방법을 알아볼게요. 설명서는 쿠쿠 홈페이지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링크 해 드릴테니까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쿠쿠 전기 압력밥솥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지 않으셔도 간단하게 청소방법을 보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대부분의 쿠쿠 전기 압력 밥솥의 청소 방법은 동일합니다. 저도 며칠 전에 압력밥솥 증기배출이 이상해서 한번 청소를 하면서 막힌 곳을 뚫어주니까 시원하게 증기배출이 되더라고요. 증기배출 구멍이 심하게 막히면 위험하니 이상 증세가 보이면 바로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압력 밥솥 청소해 주세요. 


압력 노즐 막힘 손질 방법은 우선 압력추를 제거하고 소프트 스팀캡을 제거 해주시면 됩니다. 

압력추를 제거하시면 이물질이 많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하단에 있는 청소용 핀을 이용해서 청소를 해 주실 수 있습니다. 


쿠쿠 전기 압력밥솥 하단에 붙어 있는 청소용 핀입니다. 


압력추와 증기 배출구 청소방법은 우선 추를 잡고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서 빼 주시면됩니다. 조금 위로 당기신 후에 무언가 걸린 느낌이 나실 때 부터 돌려주시면 됩니다. 




청소용 핀과 브러쉬 킷으로 청소하는 방법은 아래 과정을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물받이와 밥물 고임 방지 배수 청소는 그냥 유간으로 보이는 부분을 아래 처럼 분리해서 청소해 주세요.





쿠쿠 전기 압력 밥솥 노즐 막힘은 생각 보다 자주 발생합니다.  압력밥솥 청소하시기전에 설명서 자세히 읽어 보시고 시행 해 주세요. 특히 추와 덮개등을 제거 하실 때는 다시 끼우실 상황을 생각하면서 꼼꼼히 작업해 주세요. 잘못하면 증기가 막혀더 더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쿠쿠 압력밥솥 설명서 다운로드 및 각 모델별 자료는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cuckoo.co.kr/customer/data.aspx


이상으로 쿠쿠 전기 압력 밥솥 노즐 막힘 청소하기 [증기 배출 노즐 막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