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비만도 측정 쉽게 알아보기



비만도 측정법


간단하게 자신이 현재 비만인지 정상 체중인지 알아 볼수 있는 측정 방법입니다. 이 비만도 측정방법은 평균적인 수치에 의한 계산법입니다. 체지방등 조금 자세하기 측정하기 위해서는 전문장비를 이용해서 비만도를 측정해야겠지만 간단하게 현재의 자신의 체중이 비만인지 정상인지 판단하는 도구로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비만도 계산기로 하면 더 간단하겠지만 공식이 어렵지 않으니 암기하고 계시면서 체중 재면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비만이라는게 성인병의 원인이 되니 다이어트에 관심없으신 분도 비만도에 관심을 갖고 생활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건 행복인거 같습니다. 그행복도 안에 건강이라는건 너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자신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 체중관리는 필수 입니다. 


비만도 측정


 




 비만도 측정 방법 (비만도 측정 공식)


비만도 측정 공식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체중과 표준체중만 알고 있으면 언제든지 비만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비만도 측정1






  표준체중 구하는 공식  






  표준체중 대입해서 비만도 측정하는 공식  







  비만도 측정치 확인하기  








만족할 만한 수치가 나오셨나요? 

아마도 만족한 수치가 나오지는 않았을 겁니다.

20프로 이상이 나오셨다면 주의를 기우려야 할 단계입니다. 

비만도 측정2








 계산기를 통한 비만도 측정


PC를 자주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머리로 계산할 필요없이 비만도 계산기를 이용하면 편합니다. 인터네 사이트에서 비만도 측정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그래도 가장 인기있는 네이버 비만도 측정기를 사용하실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측정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비만도 측정사이트 바로가기


비만도 측정3









 비만도 측정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다이어트란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다이어트도 있지만 자신의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가 진정한 다이어트겠죠.

비만도 측정이 정확하게 자신의 몸상태를 알려주는건 아닙니다. 자신이 과체중이면 줄이면 되고 저체중이면 늘리려는 노력을 하면 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을 세워가면서 다이어트에 들어가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살면서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최전방에 비만도로 시작해보는걸 추천합니다. 체중에의 변화가 몸상태를 알려주는 척도중에 하나임을 명심하세요.


비만도 측정4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