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 암호 걸기, 노트북 패스워드 걸기, 제거하기



윈도우7 PC암호 걸기, 노트북 패스워드 걸기, 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를 사용하시다 보면 자신의 컴퓨터를 남이 못보게 설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XP나 윈도우7, 8 대부분 비슷한 방법인데 잘모르시는 분들은이 있으셔서 하나하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PC나 노트북에 비밀번호 설정해 놓으면 안심하고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으니 집에서 혼자만 사용하는 PC아가 아니라면 비밀번호 걸어 놓으세요.



우선 패스워드를 걸기 위해서 가장 먼저 가볼 곳이 어딜까요? 바로 제어판 입니다. 반드시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때는 어디 기록을 해 주시던지 꼭 기억할 수 있는 패스워드를 입력해 놓으세요. 윈도우 패스워드 분실해서 잊어버리면 정말 대책 없습니다. 꼭 기억할 수 있는 비밀번호로 설정하세요.잘못하면 바이오스 배터리 빼고 아주 골치 아파질 수 있습니다. 


윈도우7 비밀번호 걸기위해서는 제어판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노트북이나 PC나 윈도7이라면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윈도우 키를 눌러주신 후에 제어판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 보시면 제어판에 자주 사용하는 제어판 메뉴들이 나옵니다. 시스템 및 보안, 네트워크 및 인터넷, 하드웨어 및 소리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를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 사진 변경, 사용자 계정추가 또는 제거 그리고 마지막에 암호 변경이 있습니다. 이미 암호가 있는 분들의 암호 재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이곳으로 들어오세요. 


저는 이미 암호를 걸어놓은 상태라 암호제거와 암호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우선 기존 암호를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암호를 변경 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암호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계정에 들어가 보시면 Admin을 보시면 암호를 사용하고 있는지 암호를 사용 안 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XP에서 윈도우7, 혹은 8로 넘어오면서 다양한 편의기능이 생겼습니다. 


7, 혹은 8로 넘어오면서 다양한 편의기능이 생겼습니다. 윈도우XP보다는 확실히 윈도우 7이 편하더라고요.


아래처럼 암호제거에 기존의 암호를 임력하면 암호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암호를 제거하면 다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 암호만 기억하고 있다면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암호를 제거하니 아래 Adimn에 암호사용이 제거가 되고 좌측에 보시면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가 생깁니다. 계정 이름 변경, 계정 유형 변경, 다른 계정 관리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암호설정은 특별한 규칙이 없이 2단어만 설정해도 만들어 집니다. 암호 힌트는 자신이 혹시 암호를 잊어먹었다면 힌트를 설정해서 혹시 기억이 안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윈도우7 암호 설정이 완료되었죠?? 우측에 보시면 다시 암호 사용으로 나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 암호 걸기, 노트북 패스워드 걸기, 제거하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