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정보

갤럭시노트/갤럭시S2 젤리빈 국내기기 업데이트 가시화


젤리빈 국내 업데이트 관련 소문만 무성한 상태에서 갤럭시S2는 스페인과 중국에 이어 이스라엘까지 정식 업그레이드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국내 갤럭시S2는 늦어도 2월 초안에 젤리빈 업데이트가 가능해 보입니다. 갤럭시노트도 삼성전자(영국) 사이트에서 갤럭시노트 젤리빈 매뉴얼이 공개되었는데. 사실 업데이트는 해외기기는 12월 진행 예정이였으나 엑시노스 보안상에 문제로 미뤄진걸로 추정 됩니다. 갤럭시S2가 젤리빈 업데이트가 되고 갤럭시노트1도 메뉴일이 공개된시점으로 보아 기본적인 젤리빈 기능 및 추가 탑재 기능에대한 정리는 내부적으로 모두 끝난 시점 같습니다.  기존 공개된 젤리빈(갤럭시S3, 갤럭시노트2) 기능 중 갤럭시노트1에 설치될 스펙이 정리된 매뉴얼인 만큼 모든 공신력 있는 데이타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매뉴얼은 해외기기(N7000)에 대한 기능설명이 되어있지만 AP관련 해외기기와 국내기기의 차이점을 보면 국내 갤럭시노트 젤리빈 기능 업데이트에 대한 추가기능에대한 스펙은 정리될 수 있어 보입니다. 늦어도 2월말 안에 업데이트 될 갤럭시노트 젤리빈 기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 젤리빈 업데이트 (영국 삼성 사이트) 매뉴얼 공개


영국(UK) 갤럭시노트 젤리빈 메뉴얼 공개 홈페이지 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로 이동되면 User Manual(Jellybean)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1월25일자 영문버젼입니다.






매뉴얼을 다운받아서 확인해 보면 갤럭시노트 젤리빈관련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3페이지를 확인해 보면 Launch Multi Window Applicaions이 있습니다. 젤리빈 기능중 가장 대표적인 기능이 초반에 소개 되고 있습니다. 그럼 해외기기(N7000)에 공개된 매뉴얼중에 국내기기(E160)에 적용가능한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멀티윈도우 기능 탑재 가능성 확실

젤리빈의 대표기능 중에 하나 입니다. ICS에서 젤리빈으로 올라갈때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 터치감 향상과 멀티윈도우 기능인데 하나의 창을 나눠서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팝업윈도우의 확장 개념입니다. 인터넷을 보면서 바로 카카오톡을 한화면에서 가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실 이기능이 빠진다면 젤리빈 업데이트에대한 매력은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2. 스마트 스테이 기능 확실

사람의 시선을 인식해서 동영상등을 바라보고 있으면 화면이 꺼지지 않는 기능입니다. 일부유저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겠지요. 어학공부, 모바일북 등 시선을 인식해서 꺼지지 않는 기능은 정말 편리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갤럭시S3 발표전에 이슈가 되었던 기능입니다. 노트에도 들어갑니다.)

   




3. 이지모드 추가

사용법모르는 초보 사용자도 사용하기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4. 사운드어라이브 (사얼) 추가

사운드의 장르 및 세부설정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 됩니다. 노트유저분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5. S펜 업그레이드

Color Picker를 이용한 스포이드 및 투명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6. 포토노트 / 포토 프레임 추가

태그, 포토 노트등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적 기능 추가








7. 갤러리 기능 개선 및 UI변경

갤러리 UI변화 및 성능향상 






8. 기타 물결락(락화면 바로가기) 및 뮤직플레이어 변경 등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S2의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곧 젤리빈이 진행 되어질거 같습니다.

2월초에 해외기기 갤럭시노트 젤리빈 정펌이 이루어지면

국내기기 갤럭시노트는 빠르면 2월 중순부터 이루어 질 걸로 예상됩니다.


해외향 부터 업데이트 되면 리뷰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