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엑셀 선택영역 인쇄하기 (셀로 지정해서 출력하기)



엑셀은 페이지 기반이라기 보다는 셀기반이라 처음 엑셀을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엑셀 문서 인쇄하는 것도 생소해서 어떻게 인쇄를 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엑셀 인쇄 기능은 조금만 알고 계신다면 오히려 일반 한글, 워드 보다도 더 섬세하게 인쇄를 조정할 수 도 있습니다. (조금 과장인가요?)



여튼 엑셀은 셀을 기반으로 페이지를 임의로 지정해서 출력하는 방법영역을 자신이 직접 지정해서 선택영역 인쇄방법이 따로 존재합니다. 데이터 소팅으로 가게 되면 방대한 자료를 접해야 할 때가 많기 때문에 이럴때 페이지 수를 기억하기 보다는 직관적으로 선택해서 출력하는 방법도 알아두시면 엑셀 인쇄, 출력하시는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엑셀에서 선택 영역 인쇄하는 방법을 함께 배워 보겠습니다. 


저는 엑셀 선택영역 인쇄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10장 이내의 페이지를 확인해서 인쇄를 하는데 제가 하고 있는 업무중에서 방대한 양의 페이지를 선택해서 출력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페이지 수를 기억해서 출력하기 보다는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출력하는 게 편하더라고요.


방대한 페이지 수를 인쇄해야 한다면 위에 처럼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해 주세요. 이때 첫 셀을 지정하신 이후 마우스 스크롤로 원하시는 페이지 까지 이동하신 후에 Shit를 누르고 원하시는 영역의 마지막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첫 페이지 부터 마지막 페이지 까지 모두 선택이 됩니다. 



많은 페이지의 엑셀문서를 출력하실 때 영역을 선택하기 위해서 Shift는 필수 겠죠? 그리고 이제 엑셀 문서를 인쇄해 주시면 됩니다. 당연히 인쇄하기 전에 영역이 선택되어 있어야지 선택영역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처럼 인쇄=>인쇄를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인쇄 옵션이 나오는데 다른 부분은 무시하시고 인쇄대상만 바꿔 주시면 됩니다. 아래 보는 것 처럼 선택영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인쇄가 됩니다. 엑셀에서 다양한 인쇄 설정 중에서 가장 캐쥬얼 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인쇄 기능이 선택 영역 인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방대한 양, 페이지를 자주 나눠서 출력할 때 선택 영역으로 인쇄를 하면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엑셀 선택 영역 인쇄하기 (셀로 지정해서 출력하기)를 마치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