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간편 동영상 변환 추천 프로그램 [유마일인코더 설치 및 사용법]


동영상 변환 추천 프로그램 유마일 인코더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인터더 프로그램인경우 세부설정에 대한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유마일인코더 프로그램은 프리셋이 지원이 되어 정말 사용하기 쉬운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패드에어, 아이패드미니2 레티나와 같이 애플프로그램의 경우 일반 동영상 확장자인 Avi, Wma등을 MP4로 변환을 해줘야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바닥인코더, 다음팟인코더등이 있지만 가장 초보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유마일인코더가 제격인 거 같습니다. 다른 설정 필요없이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를 선택하고 해상도만 설정해 주면 끝입니다. 특히 무료 인코더이면서 직관적인 UI, 필요한 기능들을 기본 메뉴에 노출해 줘서 초보자용으로 강추하는 유마일 인코더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아주 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낙시성 사이트가 많으니까 아래 사이트로 바로 들어가시는 걸 추천 해드릴게요.




★ 유마일 인코더(UmileEncoder)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유마일(UmileEncolder) 인코더 설치 방법


설치방법은 아래 스샷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설치 형태입니다. 아래 스샷에 붉은 테두리 두른 버튼만 눌러주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유마일 인코더 설치 과정 첫페이지



사용자 계약에 대한 동의 설정



유마일 설치 폴더 지정 [디폴트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패밀리 설치

오류보고와 언인스톨이 함께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Umile Encoder 실행이 체크된 경우 바로 실행됩니다.



유마일로 인코딩 작업하기


유마일 인터페이스는 정말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파일추가=>프리셋 선택=>변환시작하면 끝입니다. 우선 첫 단계 파일 추가를 눌러주세요. 이 때 저장폴더를 바꿔주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유마일 폴더에 저장됩니다.




우선 아이패드에 넣기 위해 Avi의 동영상을 인코딩 해볼게요. 간단하게 뽀로로 동영상을 선택했습니다. 용량이 크지 않는걸로 테스트 했습니다.


우선 파일이 들어간 상태에서 준비라고 상태가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옵션 설정을 눌러주세요.



유마일을 추천 해드리는 부분은 이부분입니다. 프리셋 부분이 존재합니다. 프리셋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모바일 기기포멧에 맞는 최적화된 설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넣기 위해 뉴아이패드 중화질을 선택했습니다. 초고화질은 선택하지마세요 생각보다 용량대비 화질이 뛰어나게 변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동영상파일이 아주 고화질이라면 아이패드에 맞게 변환되겠지만 초고화질을 지원하지 않는 동영상을 인코딩하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패드 미니2 레티나인 경우는 뉴아이패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직 최신 애플기기까지 업데이트가 안되어있네요.


프리셋에서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셨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변환시작을 눌러주시면 인코딩이 시작이 됩니다. 15메가 정도 변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0초 - 40초 가량 소요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틀리겠지만 가장 편하게 인코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유마일에서 인코딩이 들어가면 상태에 퍼센트가 표시되며 우측에 게이즈로 같이 보여줍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중에서는 UI에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쓴 프로그램입니다.


모두 완료가 되면 폴더열기를 선택하신 후 원하는 기기에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패드같은 경우는 아이튠즈로 넣어줘야겠죠?


오늘은 인코딩 추천 프로그램 유마일 인코더에 설치방법 및 인코딩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정말 빠르고 쉽게 동영상을 MP4로 인코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아이패드, 아이폰 유저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은 추천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모두들 동영상 변환 간편하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