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12월 이마트 휴무일 (2015 크리스마스 휴무점포, 영업일은?)



2015년 마지막 12월 이마트 휴무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2015년도 마지막 달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달은 성탄절, 크리스마스가 있는 달이라 마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연말연시 제야의 종을 보면서 가족과 함께 간단한 다과를 준비하신 다면 이마트 휴무일 미리 확인하신 후에 장을 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12월 이마트 휴무일, 크리스마스 영업일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2월 이마트 휴무일, 대부분 이마트 점포 휴무일은 2주차 4주차 일요일입니다. 1/3주 일요일에 대부분 점포가 영업을 합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금요일이고 이브는 목요일입니다. 다행이 2015년 12월 크리스마스는 편하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  


목요일 크리스마스 이브에서 주말로 이어지는 황금 크리스마스연휴입니다. 그러니 이번 이마트 휴무일은 크리스마와 큰 관계가 없겠네요. 이렇게 크리스마스가 좋은날에 들어오는 것도 쉽지 않은데 연차도 필요없이 자연스럽게 연휴로 이어집니다.


그럼 2015년 12월 이마트 휴무일 확인해 볼까요? 우선 가장 많이 쉬는 날은 13일과 크리스마스가 끝난 시점인 27일입니다. 크리스마스 연휴 이후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이마트를 이용하셔서 오프라인 이마트 방문시간을 줄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도 요즘은 온라인 이마트 주문을 통해 무거운 건 다 시키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 12월 이마트 휴무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2월 2일 처음으로 인천점 이마트의 휴무일을 시작으로 9일 인천공항, 김포한강, 남양주, 덕이, 도농, 보령, 경산, 울산, 강릉점등이 수요일 휴무일을 정하고 쉬고 있습니다.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고잔점, 안산점T, 충주점과 서귀포, 신제주, 제주점이 쉬는 날을 정하고 있네요. 각 지역마다 조금씩 쉬는날은 바꿔서 정해서 지역환경에 맞춰서 쉬는날을 정해서 쉬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점포가 쉬는 2째주 일요일입니다. 12월 13일인데 서울지역은 다쉰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든5, 가양, 구로, 마포공덕, 명일, 목동, 묵동, 미아, 상봉 등 대부분의 서울에 있는 이마트는 다 휴무일 점포에 속하고 지방도 대부분의 점포가 이날 쉬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12월 16일 수요일부터 쉬는 점포가 나오는데 인천뿐 아니라 안성점과 여주점까지 쉬네요.  12월 23일에는 역시 비슷한 사이클로 쉬게 됩니다. 아래 보시면 대부분 2주단위로 쉬는 날을 정해서 쉬고 있습니다. 


역시 12월 이마트 휴무일 가장 많은 점포가 쉬는 12우러 27일 역시 2째주와 같습니다.  격주단위로 쉬는 이마트이기 때문에 27일이 쉬는 점포가 가장많죠? 2째/4째 일요일 대부분의 이마트 점포가 쉬는 날입니다. 


간단하게 2015년 마지막달인 12월 휴무일을 알아봤습니다. 매주 격주로 쉬다 보니까 가끔 헷갈릴 수도 있는데 한번 기억해 두시면 오래갑니다. 



이상으로 12월 이마트 휴무일 (2015 크리스마스 휴무점포, 영업일은?)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