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가성비 좋은 추천 크라코 카시트 설치 방법 (그라코 로지코 설치방법 설명서)



가성비 좋은 그라코 카시트 설치방법 설명서 입니다. 세상에 싸고 좋은 제품이 없다고 하지만 샤오미 처럼 싸고 가격에 비해 월등히 좋은 제품도 존재하는 거 같습니다. 아직 장시간 사용하지 않았지만 그동안 60만원대 카시트 대비 거의 1/10의 가격에 이정도 카시트를 공급한다는데 살짝 놀랬습니다. 가성비가 가장큰 장점이고 단점이 없는 건 아니지만 나름 가격대비 훌륭한 가성비를 보여주는 카시트임은 틀림없는 거 같습니다. 카시트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유명브랜드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가성비가 좋은 그라코 카시트 설치방법 및 후기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다이치, 브라이텍스 등 카시트를 사용해봤지만 가성비 부분에서는 그라코 카시틑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라는 후기부터 남기고 시작하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카시트로 유명한 그라코 카시트는 저도 온라인 정보 조사를 통해 사용후기, 설치방법 그리고 안정성 등에 대해 상당히 고민을 많이 하고 그라코 주니어 카시트를 구매했습니다. 그라코 카시트는 라인업상 상위 기종과 보급기종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와서 GRACO라는 제품을 아셨다면 열심히 다른분들의 그라코 카시트 사용후기를 읽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우선 그라코 주니어 카시트 개봉기 부터 들어가야겠네요. 저도 반신반의하면서 구입한 그라코, 사실 포장이나 품질면에서 유명 브랜드 못지않게 충실히 만든 제품이라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그라코 주니어 카시트는 보급보다는 상위인 로지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메인으로 사용하는 브라이텍스 카시트는 메인 차량에 설치하고 세컨차량에도 카시트가 필요해서 구매한 제품인데 아내도 그렇고 이가격에 이정도 품질이라는 것에 대해 놀라더라고요. 브라이텍스의 편안함에는 사실 조금 모자란감은 있습니다. 하지만 돈 몇푼 아끼려고 보조석에 그냥 아이를 안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분해도 간단하고 조립도 간단한 그라코 로지코 카시트를 구매했네요.


제품구성과 설명서 모두 메이저 업체의 제품과 큰차이가 없었습니다. 설치방법도 아주 간단해서 5분정도만에 설명서를 읽고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우선 그라코 로지코 설치 설명서입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 단점이 팔거리 부분입니다. 2단밖에 움직이지 않아서 조금 더 올라갔으면 하는 아쉬움과 버튼으로 완벽고정이 아닌 피스로 조여줘야 하는 부분에서 메이저 업체의 제품과 조금 차이가 나더라고요. 단점이라고 말하기는 그렇고 조금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설치 부분은 무척 간단했습니다. 무리한 동작을 요구하지 않고 간단하게 머리 받침대와 등받이를 조립한 이후 부스터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시트와 체결하면 끝납니다. 아주 간단하고 한번만 해보시면 그다음은 설명서 없이도 가능합니다. 그라코 로지코 주니어 카시트지만 isofix가 안되는 단점도 있습니다. 당연히 고가의 제품에는 isofix지원이됩니다. 


등받이와 받침대 부분의 결함은 아래처럼 "ㄱ"자식으로 완전히 뒤로 제쳐진 이후 결합하면 아주 깔끔하게 제품 설치가 가능합니다. 



글라코 로지코 카시는 머리받침대 조절 방법은 다른 카시트 방법과 동일하고 머리받침대 폭이 조절이 되는건 맘에 들더라고요. 오늘은 간단하게 가성비 좋은 카시트 그라코 개봉기와 설명서를 남겨드립니다. 혹시 중고로 구매하신 후에 설치방법을 모르셨던 분들은 설명서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가성비 좋은 그라코 카시트 설치 방법 (그라코  로지코 설치방법 설명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