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MBC 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 (고화질)



MBC 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입니다. 요즘 내딸 금사월, 무한도전, PD수첩과 복면가왕 등 예전부터 지상파 TV방송 중에서는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드라마, 예능과 시사 프로그램이 많아서 가장 먼저 보는게 아마도 MBC방송 채널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MBC TV실시간 방송을 컴퓨터를 통해 보는 MBC온에어를 빼놓고 말 할 수 없더라고요. MBC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C 온에어 보는 방법은 크게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과 회원가입을 해서 무료로 고화질 방송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당연히 후자를 선택합니다. 무료로 회원가입 한다면 평생 컴포터로 MBC온에어 시청이 무료기 때문입니다. MBC온에어 다시 보기를 통해서 MBC 본 방 놓치신 분들이 이용하면 좋겠네요. 



MBC온에어 무료 시청방법은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합니다. 충주 방송을 통해 로그인 없이 시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우선 MBC온에어 사이트 접속시 바로 로그인 사이트가 나옵니다. 


MBC로그인 시청 방법 중 스마트폰 인증을 통한 방법은 유료 서비스기 때문에 들어가 보실 필요도 없습니다. 간단하게 MBC온에어 회원 가입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한번 만 회원가입 하시면 다음부터는 편하게 MBC온에어 무료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MBC TV 방송을 보시면 가입해 두시는 게 편하겠죠? 



휴대편 간편로그인은 유로버시스기 때문에 무료로 MBC온에어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회원가입만 해서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생긴다면 바로 MBC온에어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MBC온에어 고화질 시청이라 TV온에어와 스타, 해외TV와 iMBC스포츠까지 정말 편하게 컴퓨터를 통해서 MBC온에어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MBC온에어 시청을 통해 보실 있는 드라마, 시사, 예능은 너무 많습니다. 특히 MBC온에어를 통해 보시면 MBC 편성표와 함께 컴퓨터로 편하게 방송 프로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쉬운 건 처음 보실 때는 광고 2개 정도 보신 후에 MBC온에어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MBC온에어 바로 시청 사이트 이동이 가능합니다. 


MBC온에어 무료 시청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아래처럼 화살표를 눌러보시면 광고 재생이 시작되고 바로 MBC온에어를 볼 수는 없지만 무료로 보기위해 광고를 2편 봐주시면 됩니다. 나름 괜찮은 광고도 나오니까 편한게 봐주시면 됩니다. 


MBC온에어는 고화질 지원이 되기 때문에 실시간 TV 드라마 보는 사이트와 같이 저화질이 아닙니다. 정규방송에서 나오는 온에어 사이트라 믿을 수 있고 그리고 가장 빠르게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고 2편이 지나면 아래처럼 Skip 아이콘이 나옵니다. 스킵을 눌러주시면 바로 MBC온에어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가장 편하고 가장 간편하게 회원가입만 하면 MBC온에어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편성표를 보시면 특히 온에어를 보면

특히 온에어를 보면서 MBC편성표, 이시간 이후 방송순서를 함께 확인하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TV로 보는 재미와 또다른 재미를 함께 느끼실 수 있습니다. 


편성표의 전체보기를 통해서 MBC전체 편성표를 함께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채널별로 현재 실시간 TV MBC온에어 사이트와 생방송인지 MBC온에어 다시보기 재방송인지 지역방송인지 간단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MBC온에어는 생방송, 자막방송, 5.1채널, 지역방송, 수화방송, 화면, 온에어 불가 방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온에어 사이트 편하게 보시기 위해서는 플레이어 키보드 단축키를 눌러서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MBC온에어 일시정지, 재생전환은 K, 그리고 볼륨 올리기는 I, 불륨내리기는 M키를 눌러주시면 조금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경규 요리원정대, 인스타워즈, 무한도전 다시보기와 PC수첩, 내딸 금사월 재방송과 실시간 TV 온에어까지 너무 편하게 볼 수 있는 MBC 온에어 무료 시청 방법 (고화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