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정보

마시멜로 갤럭시노트5, 갤럭시S7 홈화면/잠금화면 배경화면 바꾸기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갤럭시S7 마시멜로 올라간 안드로이드 6.0 홈화면, 잠금화면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설정에 잠금화면에 있을 법 하지만 갤럭시노트5(마시멜로 올라간 갤럭시S7, S6)등에 잠금화면 배경화면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롤리팝 사용하신 분들은 대부분 아실 거 같고 마시멜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 잘 모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갤럭시S7, 갤럭시노트5와 같이 마시멜로 올라간 갤럭시S6 배경화면 교체 방법
을 보면 처음아시는 분들은 조금 어렵게 생각하실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잠금화면에서 설정이 아닌 홈화면에서 설정을 하다 보니 홈화면 배경화면은 어렵지 않게 바꿀 수 있는데 확인해 보면 잠금화면 배견화면을 바꾸는 걸 잘모르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그럼 갤럭시S7, 갤럭시노트5 등 잠금화면, 홈화면 배경화면 바꾸는거 방법확인해 보세요.


홈화면, 잠금화면 교체하는 방법은 갤럭시S7처럼 마시멜로 안드로이드 6.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다 동일합니다. 우선 스마트폰을 켜신 후에 홈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아래 처럼 배경화면을 바꾸기 위해서는 배경화면을 손가락으로 꾹 눌러주시면 하단 우측 처럼 배경화면 수정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위젯과 테마 화면구성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갤럭시S7 배경화면 변경을 눌러보시면 아래처럼 배경화면 모션설정과 함께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는 페이지로 변경이 됩니다. 이곳에서 단순히 갤러리 혹은 T배경화면을 선택해서 바꾸게 되면 잠금화면 배경화면 변경이 아니고 단순히 홈 화면 변경만 됩니다. 잠금화면 배경은 어떻게 변경할까요?



잠금화면 배경화면 변경을 위해서는 하단 우측 스샷처럼 홈화면 및 잠금화면을 같이 선택을 해줘야 두 배경화면이 동시에 바뀌게 됩니다. 단순히 잠금화면 배경화면을 바꾸고 싶다면 잠금화면을 선택해 주신다면 잠금화면만 바뀌게 되겠죠? 오늘은 홈화면 잠금화면 동시에 변경하기 위해 홈화면 메뉴 최하단에 있는 홈화면 잠금화면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갤럭시노트5, 갤럭시S7등 홈화면 및 잠금화면을 동시에 바꾸는 화면은 아래처럼 홈 화면과 배경화면 동시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배경화면 모션효과를 켤수도 끌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배경화면을 선택하신 후에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눌러주시면 홈 화면과 잠금 화면 배경 화면이 변경되게 됩니다. 

 


이제 홈화면/잠금화면 배경화면이 변경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시멜로 갤럭시노트5, 갤럭시S7 홈화면/잠금화면 배경화면 바꾸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