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신차 기스 없이 자동세차 하기 [노터치 세차, 솔 없고 스크레치 안나는 세차장]


신차 기스 없이 자동세차 하는 방법입니다. 아마도 검은색 신차를 구매하신 분들은 매번 직접 세차할 시간도 없고 그렇다고 신차를 지져분하게 운행하고 싶은신 분은 없을 겁니다. 그렇다고 항상 손세차를 2-3만원주고 맡기자니 돈이 너무 아까우니 간단하게 신차에 기스 없이 자동세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세차 만큼 깨끗하게 세차가 되지는 않지만 아주 더러운 때는 날려버릴 수가 있습니다. 찾아가시기 전에 관련 후기를 많이 읽어보신 후에 이용해보세요. 생각보다 만족도가 낮을 수도 있습니다. 노터치 주유소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신차 기스없이 세차할 수 있는 노터치 세차장, 세차비를 아끼는 방법 중에 하나가 노터치 세차와 손세차를 번갈아가면서 세차하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아직 많은 세차장이 있는 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볼 수는 없지만 아마도 신차를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솔 없이 자동세차 할 수 있는 노터치 세차장을 이용하실 거 같아서 정보를 남겨드립니다. 


신차를 기스없이 세차하려면 솔, 브러쉬, 융이 닿지 않아야 겠죠?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우선 장점은 돈을 조금 투자하면 신차를 아쉽지만 어느정도 깔끔하게 세차할 수 있다는 장점, 단점이라면 당연히 손세차 만큼의 퀄리티를 보이지 않는다는 거 입니다. 


노터치 세차는 대충도 6,000~8,000정도의 값어치를 한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나름 어느 정도 더러운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어서 가끔 이용하시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터치, 브러쉬 없는 세차장입니다. 저는 서울에 있는 노터치 세차장을 방문했었는데 차량 하부까지 세차를 할 수 있고 고압 살수 아치를 이용해서 세차를 합니다. 


자동세차를 돌리기는 신차라 기스가 무섭고 그렇다고 손세차를 맡기자니 돈아깝고 하시는 오너분들이 자주사용하는 세차장이 될 거 같습니다. 서울은 무주유 차량은 8,000원입니다. 요즘 주유비 저렴한 곳이 많아서 저렴한 곳에서 주유를 하고 세이브된 돈으로 세차를 할지는 선택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신차 기스없이 자동세차하는 할수 있는 곳, 아무래도 일반 자동세차는 일정 금액이상을 주유하면 무료라 노터치 자동세차를 일반차량이 이용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주유 차량으로 일반 자동세차, 괜찮은 곳에서 하게 되면 5,000원 이상을 내야하기 때문에 선택은 차주님의 맘이겠죠.


노터치 세차장 세차 방식은 대충 이렇습니다. 처음에 엄청 강한 고압수가 나오고 그리고 거품, 그리고 고압수, 그리고 엄청난 바람으로 남은 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정말 차에는 기스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측면 하단 세차는 많이 약합니다. 상면은 어느 정도 거품과 고압을 통해 때가 날아가지만 측면 하부쪽은 많이 약하더라고요. 차에 따라 세차 만족이 조금씩 다를 거 같습니다.


차가 깨끗한 상태에서 오염이 조금 되었다면 거의 깔끔하게 세차가 되지만 묵은 때가 있는 차량일 경우는 잘 때가 지워지지 않는 거 같더라고요.


그래도 차가 너무 지저분해서 어디 나가기 창피할 정도라면 간단하게 노터치 자동세차를 통해서 기스없이 세차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세차장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많지 않은 노터치 주유소 어느 특정 업소를 추천하기 보다는 검색을 해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업체에서 돈받고 하는 것도 아니고 세차가 깨끗하게 된다, 안된다는 후기를 검색해 보세요. 

보시고 나름 만족하실 수 있는 분도 계실테니지만 아닌분도 있는 주관적인 관점이 반영되는 세차장^^

이상으로 신차 기스 없이 자동세차 하기 [노터치 세차, 솔 없는 세차장]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