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정보

갤럭시노트8 화면 저장, 스크린 캡쳐 방법은?


갤럭시노트8 화면 캡쳐(스크린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블로그 하는 사람들은 스마트폰 이용하면서 스크린 캡처를 상당히 많이 이용합니다. 스마트폰도 스크린이라고 해야 하나? 여튼 오늘은 물리키가 없는 노트8 화면저장, 스크린 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물리키가 있는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아마도 가장 적응안되는 부분일겁니다. 그리고 지문은 뒤로 가있어서 책상위에 놓고 폰을 볼려면 지문인식이 뒤에 있으니 불편하더라고요. 활동적인 업무를 하시는 분들은 더 편할 거 같기도 하네요.



갤럭시노트8 스크린 캡쳐 조금 해보니까 더 편하네요. 한손으로 하기도 편하고 처음에만 조금 버벅됐지만 한번만 익혀놓시면 노트8이 화면 이미지 저장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기본에는 물리키와 전원키 조합이라면 이제는 전원키와 볼륨키의 조합으로 스크린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역시 화면 쓸기? 손바닥으로 화면을 우에서 좌로 쓸면서 하는 캡쳐방식은 동일하나 스마트폰이 커지고 모서리고 굴려있으니 잘안하게 되더라고요. 아직은 조심스러워서 그런지 모르겠네요. 우선 노트8 전원 버튼 부터 확인 해 볼까요? 아래 보이는 곳이 바로 노트8 전원키, 그냥 다 알고계시지만 설명을 위한 스샷입니다.


그리고 노트8 스크린 캡쳐의 포인트 전원키 조합인 바로 볼륨아래키, 볼륨 낮추는 "하"키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게 기존에 노트 물리키보다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더 편하더라고요. 사실 아직은 물리키를 리셋 같이 사용했던 습성이 있어서 불편하지만 조금씩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화면이 꼭 아이폰 쓸 때와 같이 일정한 인풋이후 나오는 키를 통해서 뒤로 가기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하긴 합니다. 


갤럭시노트8 스크린캡쳐, 화면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니 정식명칭으로 정리를 하면 전원 버튼과 음량버튼(아래키)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한번만 해보면 잊지 않을 기억일 거 같습니다. 갤럭시노트8 화면캡처가 기존 물리키 조합보다 더 편합니다. 



갤럭시노트8 종이 설명서 명칭 참고하세요. 홍채인식용 LED, 카메라, 전면카메라 Nano-Sim, 카드 메모리 트레이등 명칭을 보시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없던 빅스비 버튼까지 다 확인하셨죠?


아래는 노트8 설명서 찍으면서 그냥 노트8 버튼, 기능별 명칭 자료 올려드립니다. 뒤쪽은 카메라와 센서류네요. 그리고 현재 가장 분편한 USB Type-C, 이제 집안에 모든 충전기 머리를 모두 젠더를 끼고 바꿔서 사용해야 겠네요.  금방 적응되겠죠.


스마트폰 안에도 설명서를 통해 갤럭시노트8 화면 캡처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8 화면 저장, 스크린 캡쳐 방법은? 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