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평수 제곱미터 변환, 평수 계산 방법 (스퀘어미터, 회배) 평으로 변환



평수 제곱미터 변환, 평수 계산 방법 (스퀘어미터, 회배) 평으로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의 크기를 측정하는 단위로 가장 많이 쓰는 명칭 중에 하나가 평(坪)이라는 단어 일 겁니다. 사전적 정의에서도 땅의 면적을 뜻하는 단어가 "평"이라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평이라는 단어 보다는 제곱미터, 스퀘어미터라는 단위를 많이 쓰게 됩니다. 그래서 아파트라 던가 빌라 매매계약서를 보시면 제곱미터(㎡)를 많이 쓰게 됩니다. "제곱미터= 스퀘어미터= 평방미터=회배 다 같은 말입니다. 모두 1m*1m를 뜻하는 단위입니다. 그럼 이제 우리는 아파트를 단위에서 많이 나오는 "평"이라는 단위와 "제곱미터"와의 상관 관계만 알면 되겠지요?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하니 아래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제곱미터를 보고 평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너무 쉽습니다. 이 평이라는 개념은 도배를 할 때, 타일을 붙일 때 그리고 페인트를 칠할 때 면적을 말해야 하기 때문에 변환법을 알고 계시면 인테리어든, 집을 알아보실 때 참 편합니다. 그럼 아래 방법대로 스퀘어미터를 평수로 계산해 보세요.


평수를 제곱미터로 변환하기

변환방법은 간단합니다. 기본적인 개념은 대충 1평=3.3제곱미터 정도만 알고 계시면 간단하게는 그냥 암산으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34평이라고 하면 제곱미터는 3.3을 곱해서 34*3.3로 112.2제곱미터(㎡)로 계산이 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계산기를 통한 방법이 좋겠지요? 네이버에서 그냥 "평"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간단하게 평수계산이 가능합니다.





 "평"을 검색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단위가 모두 환산 되어서 나옵니다. 밑에 평수 단위변환을 보시면 1평기준으로 정확한 제곱미터는 3.305785입니다. 그리고 헥타르, 알, 제곱피트, 제곱야지, 평방자, 에이커, 단보, 정보등의 단위변환 정보가 모두 나옵니다. 그럼 아파트 단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34평을 입력해 볼까요?




34평으로 입력해보시면 112.39669 4제곱미터입니다.  이전에 간단하게 3.3을 곱해서 계산한 값과 크게 틀려지지는 않습니다. 현장에서는 계산기보다는 간단하게 평을 계산할 때에는 3.3을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견적이라던가 금액과 관련 된다면 당연히 계산기가 필 수 겠지요. 단 도배나, 타일, 페인트등 로스분을 어느정도 감안하고 하는 공정에서는 계산기 까지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곱미터를 평수로 변환하기

그럼 제곱미터를 아는데 평수를 모르신다면 아래 처럼 드롭다운 메뉴를 통해 단위를 평에서 제곱미터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방법은 똑같습니다. 평바로 옆에 아래 화살표를 눌러보시면 원하는 단위가 다 나옵니다. 이때 제곱미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도 똑같이 평으로만 바꿔 주시면 됩니다. 화살표 부분을 누르신 후에 평으로 고정해 주시면 바로 변화이 되어서 출력이 됩니다.



240제곱미터를 평수로 계산을 해보니 72.6평이네요. 엄청 간단하죠?



아파트 같은 경우는 공급면적은 전용면적+주거공용면적(아파트 계단 복도)이고, 계약면적은 이 공급면적에서 기타 공용면적(노인정, 관리사무소 등 자신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면적이 포함된 것입니다. 그래서 아파트를 볼 때에는 전용면적, 주거 공용면적, 공급면적, 계약 면적등에 대한 개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특히 배란다 같은 경우는 서비스 공간으로 평수에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같은 평수일 경우 배란다가 넓은 곳에 확장이 들어간 곳이 더 넓어 보이게 됩니다.


평수를 제곱미터로 변환하는 것보다는 집을 구입할 때에는 직접 찾아가서 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어떻게 구조가 되어있느냐가 몇평 더 넓으냐 보다 더 중요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전용면적은 자신이 생활 할 집(몇 호)을 말하는 것이고 공급면적은 동을 구성하기 위한 공공면적, 그리고 계약면적은 그 단지를 구성하기 위한 공공면적이 더 해지는 것입니다. 뭐 주위에 보면 평을 계산하는 방법이 몇 가지 더 있지만 모두 정확한 값을 내는 공식이 아니므로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모두 스마트폰을 갖고 다니니 그냥 대충 평수에 3.3을 곱해보시면 제곱미터가 나오니까 어렵지 않게 계산이 가능하실 겁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평수 제곱미터 변환, 계산 방법 (스퀘어미터, 회배) 평으로 변환방법에 대해 알아봤ㅅ브니다. 용어가 어려워서 그렇지 스퀘어미터, 제곱미터, 회배, ㎡, 평방미터, 모두 같은 뜻으로 알고 계시면

평으로 변환하거나 평수 계산은 정말 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