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정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설치 안될 때 (다운로드 대기 중 및 설치 중지, 진행)


구글 플레이 앱(어플) 설치 안되고 진행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Play 스토어 앱을 다운로드 하려고 하니까 동작이 안되더라고요. 설치는 눌렀는데 계속 해서 다운로드 대기 중이라는 문구만 나오지 않고 다시 앱 재 실행해도 동일한 동작만 반복되고 있어서 이것저것 찾다 보니 해결 책을 찾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중지, 설치 진행이 안될 때 해결 방법입니다.



플레이 스토어 (Play Store) 다운로드 대기 중이라는 문구가 발생하는 이유는 몇 가지 있습니다. 보통 플레이 스토어를 와이파이(Wi-Fi)에서 LTE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와이파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다 LTE로 변경이 되어 통신망이 꼬일 때 일어나는 경우가 그 하나일 거 같습니다. 앱에 오류가 있다면 당연히 재 설치가 답이긴 하지만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 중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처음 설치를 할 때 대부분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권한 설정까지는 이상 없이 진입이 가장하지만 이후 다시 다운로드 설치를 진행해도 그대로일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계속 앱 다운로드 창만 나오고 진행이 안됩니다. 



이럴 때는 우선 플레이스토어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일차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게 가장 현명할 거 같습니다. 앱 초기 화면에서 메뉴를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내 앱 / 게임, 내 알림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스토어 앱 설치 진행 안되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Store 내앱 / 게임에 들어가보시면 업데이트 항목에서 아마도 뭔가 더디게 작동되고 있다면 아마도 데이터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 거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들어갔을 때 좌측과 같이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가 나오고 업데이트 대기 중이라는 문구는 한 참 후에 나왔습니다.



앱 다운로드가 안될 경우 아래처럼 업데이트 대기 중이 앞에 많이 밀려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앱 다운로드 진행에서 업데이트 중지를 눌러서 제가 설치하고 싶은 앱을 설치했습니다. 정말 이것 때문에 앱 설치도 안되고 아무것도 진행이 안돼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몇 번 켰다 껐는지 모르겠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설치 다운로드 대기중이 되면 아래와 같이 앱 다운로드 대기를 확인 해보세요. 

  


아래와 같이 중지를 하면 하면 모드 업데이트가 나오고 하단 좌측과 같이 바로 기존에 설치 중에 다운로드가 진행이 안되었던 앱이 바로 다운로드 받아지면서 바로 설치 중으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정말 급한데 어플 다운로드도 안되고 설치가 안돼서 답답했는데 어떻게 이렇게 방법을 찾아서 기분 좋네요.

  


이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설치 안될 때 (다운로드 대기 중 및 설치 중지, 진행)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앱 설치가 안될 때는 우선 현재 진행되는 어플 다운로드 대기 중이 있는지 부터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