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노트북 마우스패드 한방 잠금설정, 터치패드 잠금, 끄기



노트북 마우스 패드 잠금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터치패드 끄기가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무선마우스를 이용해서 가운데 터치패드 / 마우스패드 잠금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이게 설정에서 쉽게 나와있지 않아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이 당황하게 됩니다. 제가 처음 노트북 사용했을 때 기억을 더듬어 보면 가장 불편한 부분이 마우스 휠 스크롤 부분 이었습니다. 아직 마우스패드로 휠 스크롤로 인터넷 스크롤 못하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우스패드로 인터넷 스크롤 하기]





오늘은 삼성 노트북 중에 아티브북 시리즈 계열에서 마우 스패드 잠금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최신기종과 이전 기종의 동작방법은 모두 유사하니 그냥 아래 내용 한번 보시면 평생 노트북 사용하시면서 터치 패드 때문에 불편 겪을 실 일 없습니다. 





우선 노트북 환경 설정에서 마우스 패드 잠금이 있는지 확인 해 볼까요? 환경설정에서 하드웨어 소리쪽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상단에 보면 마우스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우스 터치패드 쪽이기 때문에 이부분을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보세요.


마우스 속성에 단추구성만 나올 뿐 잠금기능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그럼 터치패드를 담당하고 있는 Synaptics TouchPad쪽을 들어가 볼까요?



마우스 연결시 내부 포인팅 장치 비활성화가 나옵니다. 이부분을 통해서 마우스 패드인 터치패드 잠금설정이 가능하지만 조금 불편할 수 도 있습니다. 할 때마다 이곳까지 들어와서 체크했다가 풀었다해야 하겠죠?



이렇게 마우스 패드인 터치패드 잠금을 어렵게 해놓진 않겠죠?? 바로 마우스 키패드 쪽을 바라봐 주세요.

우선 좌측 하단에 Fn(Function) 기능조합 키를 사용하는데 기본이 되는 펑션키입니다. 일단 누르시고 상단을 바라봐주세요.




아티브북은 F5입니다. 삼성/LG 노트북인 경우 F5아니면 F10일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이콘을 확인하시는 게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왠지 무음 및 유음등 기능키 조합으로 다 가능해 보이죠??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설정은 Fn+F5(F10)만 기억하고 계시면 

평생 노트북 사용하시면 편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노트북 마우스패드 한방 잠금설정, 터치패드 잠금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