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나이키 운동화 남여 국제 신발 사이즈 표 [아동포함]



신발을 살 때 국가별로 신발 규격이 틀려서 고민하신 분들이 좀 있을 겁니다. 국내 브랜드 구입할 때는 그냥 치수만 알고 있으면 큰 어려움 없이 신발사이즈를 골라서 살 수 있지만 각 국가마다 신발사이즈 표기 방식이 틀려서 자신의 신발 사이즈에 맞는 국제 사이즈표나이키(NIKE)를 미리 알고 계시면 조금 더 편하게 신발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뭐 사이즈별로 점원에게 미리 물어보신 후에 신발 사이즈를 고르셔도 되지만 미리 알고 계신다면 나이키나 브랜드 신발 사이즈에 대한 부담감 없이 편하게 브랜드 샵에 방문 하셔서 신발이나 운동화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럼 나이키 매장에 붙어 있는 국가별 신발사이즈 표를 보시고 자신의 신발 사이즈가 몇 인지 미리 확인해 보세요 국가별로 표기 방식이 틀리지만 미국사이즈 규격기준으로 알고 계시면 상당히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발사이즈가 250mm, 260mm, 270mm은 알고 있지만 박스에는 다른 나라의 신반규격 숫자가 적혀 있기 때문에 쉽게 고를 수가 없습니다. 나이키 신발을 구입하신 후에 신발을 보면 미국, 영국, 유럽, 그리고 cm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신발사이즈 280은 US기준으로 10에 속합니다. 




나이키 운동화, 나이키 블레이져, 나이키 에어와 나이키 볼텍스, 루나포스등 모든 운동화 사이즈 규격에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이즈 보다는 한번 신어 보는게 더욱 더 중요한 거 아시죠? 처음에 신발을 고르실 때 편하게 고르기 위해서는 규격표를 알고 계시면 편합니다. 


나이키는 다른 매장보다 가격이 조금 더 많이 나가기 때문에 상설 매장과 할인매장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울렛이나 상설매장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는데 너무 오랜 제품은 구입하지 마세요. 


의류나 신발 등 1년 이상 지난건 구매하지 마세요. 옷이나 신발 등, 천에도 수명이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랜 운동화는 천이나 가죽의 질이 떨어집니다. 


상설 매장이나 할인 매장을 이용하실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건 아마도 자신의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이 없을 가능성이 크다는 문제 입니다. 사이즈가 없으면 가격이 많이 떨어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상설매장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구입하세요^^



나이키 매장에 있는 국가별 신발 사이즈 차트를 보시고 자기 신발사이즈를 미리 확인 해 보세요.

International Footwears Size Chart.입니다.신발사이즈 국제 규격입니다. 남성, 여성, 아동으로 나눠서 알려줍니다. 한국 기준으로 230mm라면 미국(US, 4), 영국(UK 3.5), China 36, Europe 유럽 36사이즈 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각 국가별로 신발 사이즈를 표시하는 숫자가 미묘하게 틀립니다. 


아동 KIDS 신발 사이즈표 규격표입니다. 아동규격은 120부터 들어가는데 아래 미국, 영국, 중국, 유럽표로 이어지며 240까지 아동 규격입니다. 


여성 국제 신발 사이즈 표입니다. 신발 사이즈 표를 보시고 신발 주문하시거나 특히 온라인으로 구입하실 경우는 여러 사이트를 검색하신 후에 어느정도인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나이키에 나와 있는 국제 신발 사이즈 차트를 보시면 대충 감이 오시죠?


국제 신발 사이즈표 확인 하셨어요? 운동화는 각 브랜드별, 국가별로 제조공정에 따라 조금씩 틀리게 나와서 국제 신발 규격표까지 만들어서 온라인상에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어느정도 평균값을 만들려고 하나 봅니다. 되도록이면 신발 구매하실 때에는 꼭 신어보시고 신발 끈의 위치와 늘어나는지 여부를 꼭 확인하신 후에 나이키와 같은 브랜드 운동화 구입 실패 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