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넣기[PPT animation]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넣기, 파워포인트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기, 파워포인트는 일반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많이 사용되어 집니다. 파워포인트는 프리젠테이션에 최적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인데 그 그능 중에서 가장 강력한 기능이 에니메이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파워포인트 에니메이션 기능은 고급으로 사용한다면 플래시 효과 못지 않게 정말 퀄리티 높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고급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급 애니메이션 까지는 아니라도 간단한 애니메이션 설정 방법만 알고 계시면 조금 더 멋진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파워포인트 사진에 어떻게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정말 간단하게 에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완전 초급이지만 애니메이션 삽입하는 방법만 알면 정말 다양한게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설정할 수 있는 기본기가 다져지는 겁니다.

파워포인트 가장 기초적인 기능이지만 하나하나 스텝바이 스텝으로 설명해 드릴게요. 우선 파워포인트를 실행해 주세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2007을 기준으로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2003이나 다른 버전도 거의 비슷하니까 아래 내용 따라 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파워포인트에 애니메이션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넣는지 부터 알아야겠죠? 파워포인트는 상단에 어떠한 이미지, 동영상, 사진등을 파포않으로 넣을 수 있는 삽입 기능과, 다양한 디자인적인 요소를 추가할 수 있는 디자인 탭과 그리고 우리가 이번 시간에 알아볼 애니메이션 기능등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지 등에 동적인 요소를 첨가해 줌으로써 조금더 효과적인 이미지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도구로써, 강조하고 싶거나 프리젠 테이션이 지루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해 보시면 너무 기능이 단순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플래시와 버금 가는 기능을 구현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파워포인트 카페에 가보시면 정말 이게 파워포인트 인지 플래시인지 분간도 안가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눌러주신 다음에 조금 더 파워포인트 에니메이션을 쉽게 넣을 수 있도록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을 클릭해 주세요.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을 선택하면 우측에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는 패널이 하나 생깁니다. 이곳에 각 이미지, 문자등 다양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활성화가 안되고 있네요. 그럼 이미지 하나를 삽입하겠습니다. 삽입한 이미지에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넣는지 알려드릴게요.


파워포인트 이미지 삽입하는 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삽입에서 그림을 선택하신 다음에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Power Point에 이미지가 삽입되고 선택을 하면 애니메이션의 효과적용이 활성화 됩니다. 이곳에서 이미지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효과 적용을 눌러주세요.


크게 4가지의 효과가 있습니다. 우선 특정 오브젝트, 이해를 돋기 위해 사진으로 하겠습니다. 사진을 어떻게 나타가게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조는 있는 글자를 깜빡인다던지, 크기변화를 준다던지 조금더 강조하기 좋은 애니메이션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끝내기는 반대겠죠? 이동경로는 이미지를 단순히 나타내기, 강조하기, 끝내기가 아닌 이미지를 이동하면서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나타내기 애니메이션을 하나 넣어 보겠습니다. 효과중에 나타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효과를 하나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기능 중에서 나타내기중 날아오기를 선택했습니다.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되면 우선 미리보기가 한번 보여집니다.(기본값일 경우) 그리고 이미지 좌측 상단에 숫자가 보여집니다. 이 숫자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적용될 경우 우선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숫자로 애니메이션을 식별하는 기능으로 사용됩니다.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을 보시면 시작을 마우스 클릭으로 할지 시간을 정해서 할지, 그리고 방향, 속도등을 상세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를 통해 파워포인트에 들어간 애니메이션을 조정하시면서 자신이 원하는 효과가 나올때 까지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처음 파포에 애니메이션을 넣으면 생각대로 잘 안들어가 지지만 조금만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넣기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