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컴퓨터 Memory warning Condition 경고 문구 해결하기



컴퓨터 Memory warning Condition 경고 문구 해결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아무리 워크스테이션급에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는 램을 갖고 있어서도 메모리 문제 문구가 나오면 우선 당황스럽습니다. 컴퓨터로 본다면 비프음이 1번 혹은 3번 울리게 되는데 램이라는 게 하나의 통 칩으로 8기가를 구성하고 있다면 당연히 램이 없어서 구동이 안되겠지만 4기가를 1기가 4개로 나눠서 사용한다면 한개 빠진다고 컴퓨터가 구동이 안되는 건 아닙니다.



다면 모든 램의 성능을 모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Memory Warning Condition이라는 문구가 나온다면 거의 90%이상 메모리 근처 먼지가 많이 쌓였거나 사용하다가 미세 진동으로 램이 헐거워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램을 분리해서 단자 부분을 지우개로 닦아 주셔도 되지만 꼭 그렇게 까지 안 해도 바람을 조금 불어서 근처의 먼지만 제거해도 될 때 가 많습니다. 





저는 메모리를 빼서 바람 한번 훅훅~~~ 불어주니까 컴퓨터는 다른 비프음 오류를 내지 않고 정상 부팅이 가능했습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F1를 누르면 부팅이 되다보니 항상 그냥 넘겼던 램문제를 해결하니 아주 기분이 좋네요. 


항상 컴퓨터는 먼지가 많이 쌓이지 않도록 중간에 먼지 제거만 해주셔도 컴퓨터 수명을 오래오래 늘려줄 수 있습니다. 우선 컴퓨터 비프음으로 문제를 1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2차적으로는 모티터에 에러문구를 확인 해 보시면 왠만한 컴퓨터 오류는 모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잘못느끼시지만 뒷쪽과 앞쪽 팬만 확인해 보세요. 아무래도 전자기기다 보니까 먼지를 당깁니다. 항상 청결을 유지해주세요.


이상으로 컴퓨터 Memory warning Condition 경고 문구 해결하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