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엑셀 인쇄 출력하는 방법[영역, 전체, 선택영역]



엑셀은 셀 형식이라 출력하는 개념이 페이지 개념이 아닙니다. 그래서 처음 엑셀을 시작 하시는 초보분들은 엑셀 출력 개념을 먼저 잡으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자신이 원하지 않는 이상한 면이 출력으로 나오게 됩니다. 자신이 영역을 선택해서 출력할 수 도 있고, 인쇄영역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글이나 워드 인쇄보다 엑셀은 다양한 인쇄 옵션이 지원됩니다. 



처음 엑셀 인쇄하시는 분들은 꼭 미리보기를 통해 엑셀 문서가 어떻게 인쇄가 될지 확인 하신 후 춣력하시는 걸 추천 해 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엑셀 문서 출력하다가 종이 낭비를 엄청 했었습니다.


우선 설치하고 자하는 엑셀 문서가 아래와 같이 있다고 가장할 때 엑셀은 인쇄영역 설정이 크게 두가지로 나눠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페이지 단위가 아닌 셀단위이기 때문에 이렇게 옵션을 둬야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일 겁니다. 


그럼 엑셀 문서를 출력해 볼까요? 좌측 상단에 4개의 사각형이 모인 오피스 아이콘을 클릭해서 인쇄로 들어가 주셔서 출력을 하면 되는데 이게 조금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인쇄 범위는 말 그대로 인쇄영역으로 설정된 부분을 모두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인쇄 영역으로 설정하면 페이지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페이지를 나눠서 출력하는 부분입니다. 


아래와 같이 보기 페이지 나누기를 통해 보면 1페이지 2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때 전체를 선택을 하면 1, 2페이지가 모두 출력이 되고 1이라고 적으면 1페이지만 출력이 됩니다. 전체, 부분 이해가 되셨죠?


그럼 인쇄대상부분인데 선택영역은은 자신이 Shit혹은 드래그를 통해 선택된 부분만 출력이 됩니다. 

그리고 전체 통합문서를 선택을 하면 아래와같이 모든 시트를 출력하게 됩니다.

 

원본데이터, 제품벌, 제품-고객별, 제품-고객별필터링 모든 시트가 출력이 되는 명령어입니다. 


이제 엑셀 인쇄 방법 조금 이해가 되시나요? 셀을 기점으로 인쇄영역을 활용해서 한글 보다도 오히려 더 세분화된 인쇄가 가능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