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하이패스 카드 단말기(룸미러) 제대로 넣는 방향, 방법은?


하이패스 제대로 된 방향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요즘은 2만원대 하이패스까지 나와서 대부분의 차들은 하이패스를 달고 다닐 거 같습니다. 특히 장거리 출장을 많이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하이패스가 거의 필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이패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그렇지만 평소 한번 꽂아 놓으면 뺄 일이 없어서 가끔씩 어떤 방향이 정확한 방향인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당연히 음성 지원이 나와서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방향을 바꿔 보면서 할 수 있지만 급하게 넣어야 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으니 대략적으로 어떤 방향이 하이패스 카드 정확한 방향인 지 한번 확인하신 후에 급하게 하이패스 카드를 넣을 때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이패스 어떤 방향을 알아보기 이전에 하이패스는 후불제 하이패스와 선불제 사이패스 카드 2가지가 있다는 거 다 알고 계시죠? 뭐 사용하기에는 당연히 후불제가 편합니다. 하지만 이건 신용카드와 연계가 된 카드라 발급 받는 게 조금 불편할 수 도 있네요. 하지만 한번 발급 받으면 사용하기 정말 편하고요. 저는 후불제 하이패스(Hi-pass)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운전석에서 하이패스를 넣게 되겠죠? 그런 하이패스 카드 어떤 방향이 맞을까요? 저도 이번 포스팅을 하다 보니까 참 당연한 방향이 제대로 된 방향이라는 걸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위에 보이는게 하이패스 카드(Hi-Pass Card)의 앞면이겠죠? 



당연히 서명이 있는 곳은 뒷면이고요. 이건 뭐 불변입니다. 하이패스 카드 앞면과 뒷면. 이젠 자동차 하이패스 단말에게 넣을 때 어떻게 넣어야 할까요?


하이패스 카드 하이패스 단말기에 알맞게 넣는 방향은 룸미러나 단말기나 그 방향이 동일하기 때문에 ECM(하이패스 탑재 룸밀러)와 방향은 같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드의 뒷면이, 운전자를 카드의 앞면이 앞으로 향하게 하이패스 카드를 하이패스 단말기 혹은 하이패스 룸밀러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앞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하이패스 카드가 정방향(글씨가 제대로 보이게)으로 글씨가 거꾸로 안되게 하시면 됩니다. 사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하이패스 단말기는 정방, 정방향으로 놓는게 맞지만 막상 넣을려고, 정확하게 안내가 안나오는 단말기 같은 경우 거꾸로 하이패스 카드를 넣고 하이패스 톨게이트 지나게 될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처럼 글씨가 거꾸로 보이게 하고 하이패스 카드를 하이패스 룸밀러에 넣는건 이상하게 보이시죠? 알맞게 하이패스 카드 넣는 방법 이젠 다 아셨죠?


이상으로 하이패스 카드 단말기(룸미러) 제대로 넣는 방향, 방법은?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