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약 모양, 이름 검색 해서 약품명 찾는 방법 (알약 검색)



약에 적인 영문 혹은 모양으로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 약인지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를 키우거나 약국에서 받은 약이 어떤약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요즘에는 처방전과 약에 대한 설명이 함께 나와있어서 약 봉투에 보관했다면 어느 정도 알 수 있지만 그냥 알약만 봉지에 있다면 먹어도 되는 약인지 아닌지 알기가 힘듭니다. 알약의 모양, 이름으로 검색해 보세요.



이럴 때 인터넷에서 약의 모양이나 적인 영문 이니셜(식별)을 이용해서 약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오래된 약은 안 먹는 게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어느 정도 활용하는 게 좋겠죠? 양 봉투만 남아있는 알약들 모양과 색상으로 어렵지 않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알약이 아니고 가루약이라면 답이 없겠죠? 뭐 필요할 약만 골라서 먹일 수도 없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증상으로 처방을 받았는지 꼭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약 처방 받으면 항상 처방 받을 때 받은 약품명을 오려서 라도 약과 함께 붙여놓습니다. 


대부분 아이들이 먹는 약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젠 어느 정도 약만 봐도 어떤 약인지 알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꼭 확인하고 투약량 등을 확인해서 먹이게 됩니다. 잘 모르는 약은 절대 안 먹입니다. 요즘은 처방 받을 때 받은 약품명을 오려서 약과 함께 붙여 놓습니다. 


그럼 인터넷에서 알약 모양, 식별 영문을 이용해서 알약의 약품명을 찾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약검색"으로 검색해 보세요.



그럼 아래처럼 의약품 검색 컨텐츠가 나옵니다.  어느정도 약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면 아래처럼 의약품명을 찾아서 검색하시는게 빠릅니다.  하지만 기초적인 정보도 확인하시는게 어렵다면 약모양으로 조금더 세분화 해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의약품 검색 사이트 링크를 해드릴 테니까 링크를 통해 검색하시면 편합니다. [링크]




이후 알약, 정 등의 정보 혹은 모양을 통해서 의약품을 아주 정확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약모양, 색상, 제형전체, 분할선의 정보에 의해서 약을 검색할 수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제가 갖고 있는 약이름이 알약에 HDP RHC500으로 정확하게 표시되어있어서 약정보에 바로 검색을 해보니 아주 정확하게 바로 나왔습니다. 


리나치올캡슐 500mg로 나오네요. 제조업체명과 구분 그리고 보험코드와 복지부 분류 중 어느 카테고리에 속해있는지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약의 저장방법과 효능, 효과까지 아주 친절하게 약에대한 정보가 함께 나옵니다. 이정도면 약사해도 될 거 같네요. 

혹시 집안에 약 모양으로 약 품명을 검색하고 싶으면 인터넷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검색하실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약 모양, 이름 검색 해서 약품명 찾는 방법 (알약 검색)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