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정보

갤럭시노트8 유용한 기능 (스마트락 내맘대로 지역,기기 잠금화면 보안 설정 해제)


갤럭시노트8 유용한 기능중 스마트락(Smart Lock) 잠금화면 보안을 블루투스 기계 혹은 장소를 통해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기능을 사용하지 않지만 노트8로 오면서 삼성페이 및 기타 보안기능의 이유로 잠금화면을 암호, 패턴, 홍체, 얼굴 인식등을 통해서 잠금(Lock)을 걸어놓는데 지문이 후면에 있다보니 사무실과 같이 테이블이나 책상에 놓고 사용할때는 너무 불편합니다. 이럴 때 스마트락 위치(장소) 및 신뢰할 수 있는 기기를 등록해 놓으면 너무 편하게 자동으로 잠금화면 해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유용한 기능 팁(Tip)이지만 특히 운전중에는 잠금화면 설정하고 스마트폰 이용하기가 정말 위험하고 불편하지만 위치뿐 아니라 차량내 블루투스 기기를 등록해 놓으면 차량내에서도 잠금화면 락기능이 자동으로 해제가 되어 너무 편하게 평소때 락기능을 해 분실 시 정보유출도 막고 자신이 사용하는 안전한 장소에서는 너무 편하게 갤럭시노트8 락기능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갤럭시노트 유용한 기능 스마트락 기능 설정 방법과 스마트락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게습니다. 


갤럭시노트8 Smart Lock, 똑똑한 잠금기능은 신체활동 감지와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신뢰할 수 있는 기기그리고 음성인식 장금해제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사무실, 집에서와 같이 위치 이동이 없고 사용이 안전한 장소(위치)를 이용하는 방법과 이동중에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락기능(잠금화면)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노트8 유용한 기능중에서는 빅스비와 함께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기능인데 설정방법은 노트8 설정에 들어가신 후 아래처럼 잠금화면 및 보안 기능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안에 관려된 기능이라 잠금화면 설정에서 스마트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및 보안에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잠금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패턴 보다는 얼굴인식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잠금화면 보안에 관련 된 부분이 최초 패턴 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이후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잠금화면을 해제할 수 있는데 신체활동감지와 신뢰할 수 있는장소, 신뢰할 수 있는 기기 및 음성인식잠금해제입니다. 갤럭시노트8 기변으로 싸게 구매는 못했지만 다양한 기능이 많아서 좋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식은 신체활동, 장소, 기기 3가지를 통해서 잠금화면 설정을 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이 잠금화면 보안해제를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다양한 팁중에서 스마트락이 제가 사용하는 패턴중에서는 가장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인 거 같습니다.

  


신체활동 감지는 기기를 지니고 있는 동안 잠금해제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들고 있을 경우에는 항상 해제가 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스마트락 방식은 다른 스마트락과 함께 학교, 집, 회사 등 안전한지역을 장소 추가해서 스마트락을 해제하는 방식입니다. 특히 집 같은 경우에는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아래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저는 집을 선택을 하면 지도와 함께 좌표가 등록이 되고 이 지역에서는 스마트락으로 잠금화면의 보안기능 해제를 통해 편하게 스마트폰, 노트8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8 다양한 기능과 함께 강화된 보안기능과 함께 편리한 기능도 함께 즐겨보세요. 이상으로 갤럭시노트8 유용한 기능 (스마트락 내맘대로 지역,기기 잠금화면 보안 설정 해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