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18 AFC 여자 아시안컵 추구 중계 일정 (일본, 베트남 인터넷 시청, 역대전적)


2018 AFC 여자 아시안컵 중계 일정입니다. 프랑스월드컵 출전권이 달려있는 이번 요르단 AFC 여자 아시안컵은 단지 아시안컵보다는 월드컵 출전권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됩니다. 올해 준결승 진출하게 되면 2년 연속 월드컵 진출하게 되는데 우선 이번 조별리그 최 강호인 호주를 0대0으로 무승부를 기록한 건 나름 선방했다고 느껴지네요. 이제 일본, 베트남 여자 축구 경기가 2차, 3차로 남아 있는데 간단하게 AFC 여자 아시안컵 경기 및 중계 일정 정보 남겨드릴게요.



2018 AFC 여자 아시안컵 조별 그룹을 보면 우리 대한민국은 B조로 호주, 일본, 베트남과 한 조입니다. 조 선정은 사실 조금 불운하네요. A조는 상대적으로 약체인 요르단, 태국, 필리핀, 중국으로 모두 대한민국 보다 여자 피파랭킹 순위 아래 국가들입니다. 대한민국은 B조로 일본(피파랭킹 11위), 호주(피파랭킹 6위), 베트남 피파랭킹(35위)로 대한민국 피파랭킹 16위를 감안한다해도 쉽지 않은 경기입니다. 


호주를 무승부로 마치고 이제 일본, 베트남 전이 남았습니다. 경기 일정과 함께 TV생중계, 인터넷 실시간 경기 시청 사이트 링크 남겨드릴테니까 편하게 인터넷을 통하 시청하세요. 



AFC 여자 아시안컵 조별리그 2차 전은 일본을 상대로 내일 펼쳐집니다. 그리고 베트남을 상대로 금요일에 경기를 갖게 되는데 호주전은 새벽 시간대라 보기가 쉽지 않았는데 일본 베트남 전은 저녁 시간대라 전반전까지는 큰 무리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AFC 아시안컵 역대 우승 국가를 보면 2014년은 일본, 10년은 호주, 2008년은 북한, 2006년은 중국이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한민국은 아직 결승전 진출한 경험이 없네요. 오히려 중국이 두번이나 결승무대를 밟아 봤고 북한도 강세입니다. 최근에는 일본이 우승까지 하면서 전성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덕여호, 2연속 월드컵 진출 도전을 노리고 있는데 단지 월드컵 진출이 확정되는 준결승 진출이 아닌 이번대회에서 조금 괜찮은 성적으로 결승까지 갔으면 합니다. 조별 대진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선 준결승 진출할 경우 결승까지 갈 확률이 아주 높아집니다. 


한국 일본, 베트남 이제 두 고비가 남았습니다. 일본은 베트남을 상대로 1승을 얻어 승점 3점으로 대한민국과 호주는 무승부로 승점 1점씩 받아서 공동 2위에 있습니다. 준결승 진출을 위해서는 2위안에 들어야 합니다. 호주는 베트남전에서 무난히 1승을 추가할 거 같고 대한민국 역시 베트남을 상대로 1승을 얻는다면 이제 한국 일본전, 그리고 골득실 차이까지 봐야 할 상황이 될 거 같습니다. 경우에 수를 따질 가능성이 높아질 수 도 있습니다.

설치형 


2018 AFC 여자 아시안컵 축구 경기 중계 정보입니다. 이번 여자축구 중계는 JTBC3에서 TV생중계가 가능하고 이를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중계를 진행해 줍니다. 인터넷 시청도 편하게 할 수 있는 상황이라 보시는데 어려움은 없을 거 같습니다. 한국 일본 축구 중계와 대한민국 베트남 경기 시청 인터넷 사이트도 남겨드릴게요.



한국 일본, 베트남 여자 축구 중계는 저녁 10시 45분이라 보는데 어려움은 없지만 아무래도 평일이다 보니 늦게까지 보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 거 같습니다. 오전에 편하게 하이라이트, 골 장면 다시보기를 해도 될 거 같습니다. 포털사이트 다시보기 지원을 하기 때문에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전경기 다시보기도 가능하더라고요.링크 남겨드릴 테니까 참고하세요.


한국 일본 / 베트남 여자축구 중계 시청 및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사이트 바로가기

http://sports.news.naver.com/kfootball/index.nhn


베트남, 일본 경기시간, 중계채널 및 피파랭킹 정보 아래 네이버 포털사이트 조별리그 정보 참조하시면 됩니다. 역대전적을 보면 베트남과는 거의 승패에 대한 이견이 없을 거 같네요. [출처 : 네이버]


한국 일본 역대 전적은 상당히 저조합니다. 4승 9무 15패로 일본전이 가장 힘든 경기가 될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2018 AFC 여자 아시안컵 중계 일정 (일본, 베트남 역대전적) 프랑스 월드컵 진출 조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