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현대 코나 가격, 트림 정보 (현대자동차 신차, 제원 및 FLUX, 모던, 스마트,옵션 정보)


현대자동차 신차 코나 가격, 트림(모델) 및 제원, 옵션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SUV가 대세라 예전에 비해서 승용보다는 거리에 SUV가 많이 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2017년 로운 앤드 와이드 스탠드라는 컨셉으로 소형 SUV를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현대 코나 가격과 그레이드별 어떤 트림이 있는지, 그리고 옵션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 구매를 앞두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예산이라는 게 있겠지만 용도에 맍게 차량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 해드립니다. 



현대 코나 가격과 옵션, 제원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이전에 신차, 중고차 어떤 차던 타봐야 합니다. 그것도 비슷한 컨디션에서 몇 대를 타봐야 어떤 차가 자기에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 스타일에 따라 하드한걸 선호하신 분과 소프트한걸 선호하신 분들이 있기 때문에 어떤 차던 호불호가 다 갈립니다. 신차 할부 프로모션과 옵션 등의 정보 꼼꼼히 확인 하신 후에 신차를 구매 해 보세요.


코나는 가격만 볼 게 아니고 코나는 소형SUV입니다. 일반 SUV차량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반드시 시승을 하신 후에 차량의 크기는 어떤지, 내장제는 어떤지 뒷자리는 넓은지 특히 소형, 경차 등은 승차감이 일정 부분 포기하더라도 소형(준중형)이라는 타이틀이 있는 신차들은 꼭 타보신 후에 신차 가격도 알아보세요. 코나 제원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나는 경쟁 차종이 티볼리, QM3입니다. 전장은 티볼리>코나>QM3순입니다. 천고는 1550mm으로 아무래도 쌍용 티볼리를 타깃으로 출시 된 제품으로 안전성에 중점을 줬기 때문에 천고가 약 50mm 낮습니다. 반면 전폭은 코나(1800), 티볼리(1798), QM3(1780)으로 가장 넓습니다. 그리고 트렁크도 3사 대비 가장 작은 트렁크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코나(360), 티볼리 (423) 전체적인 제원을 비교해 보면 티볼리가 전장, 전고, 트렁크가 큽니다.


현대 코나 트림별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솔린 1.6T 기준가는 18,950,000원입니다. 깡통차 가격인데 소나타 대비 기본 옵션에 좀 들어가 있습니다. 소형 SUV이지만 승용으로 보면 준중형 배기량이며 기본 기능을 추가하게 된다면 최소 120만원에서 240만원은 더 잡아야 합니다. 밸류 패키지는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과 17인치 휠타이어 추가며 스마트 센스 정도는 추가를 해야지 신차다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행히 기본사양에 왠만한 건 다들어가 있네요. 파워트레인, 안전, 외관, 내장, 시트는 직물이네요. 편의 및 멀티미디어등 아래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코나 모던으로 올라오면 썬루프와 루프랙이 가능해지며  8인치 내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 현대 스마트 센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시스템에는 ECM이 미적요이네요. 가격은 모던 부터 2,000만원이 넘어가게 됩니다.


모던 팝, 테크, 아트등 각각에 특색에 맞게 고를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하는데 컬러패키지, 플러스 패키지2, 현대 스마트 센스2가 축가가 됩니다. 모던 트림 기본 품목외에 기본 옵션이 달라지니 팝, 테크, 아트중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테크는 기능, 아트는 디자인(드레스업) 위주의 업그레이드입니다.



현대 코나는 이번 신차 출시와 함께 다양한 옵션을 조금 다른 느낌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정책을 폈네요. 각각의 라인별 특색을 갖을 수 있도록 트림과 라인업이 이뤄져 있습니다. 팝/테크/아트 공통으로 루프랙과 가죽 스티어링 휠, 변속기 노브와 열선 스티어링 휠과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기본 탑재 사양이 됩니다. 소형 SUV가 준대형 옵션을 모두 갖고 있네요. 


현대 코나 패키지별 선택 세부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체 사양 참조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상위 모델로 프리미엄과 FLUX(TUIX 스페셜 모델)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풀 패키지 구성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FLUX는 각 등급별로 스타일업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코나 차량의 최고가는 프리미엄스페셜에 차가 215만원이면 최고급 풀모델이네요. 총 2,895만원정도 되겠네요. 이러면 몇 백 더하면 준대형 깡통차 살 수 있는 가격이네요. 최신 모델에 오토홀드 기능이 빠진 건 의외네요.


이상으로 현대 코나 가격, 트림 정보 (현대자동차 신차, 제원 및 옵션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