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엑셀 함수 자동 업데이트 안될 때 (수동/자동 설정 변경 방법)


엑셀 함수 자동 업데이트 안 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생활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누가뭐래도 엑셀이신 분들이 가장 많을 겁니다. 저도 보고문서 및 자료 정리등 모두 엑셀로 하는 편인데 가끔 엑셀 함수가 바로 적용 안될 때가 있습니다. 사실 이부분은 왜 이런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엑셀 함수가 적용 안된다면 아래 엑셀함수 설정 변경 참고하셔서 엑셀 설정 안될 때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엑셀 함수 자동 업데이트 안될 때는 어떤상황일까요? 대부분 엑셀의 함수를 넣어도 함수가 적용이 안되고 바로 그냥 함수가 그대로 표시되고 함수 적용이 안될 때가 있고 아무래도 엑셀의 숫자를 바꿔도 바뀐 함수가 적용이 안되는 상황이 있을 겁니다. 전자는 셀의 설정이 텍스트일 때 자주 일어나며 후자는 업데이트 설정의 문제입니다.  아래 설정방법을 통해서 엑셀 함수 계산옵션 자동으로 설정 해 보세요. 


간단하게 엑셀 함수를 설정하는 방법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C1에 서식에서 A1+B1의 서식을 넣어왔습니다. 뭐 간단하게 "=A1+B1" 설정이 됩니다. 평소에 잘 되던 엑셀 함수가 어떨 때 자동으로 반영이 안되고 그냥 아무런 함수가 들어가지 않을 때가 있더라고요. 엑셀의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회사에서 정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곳에서 제작된 엑셀 파일도 사용하기 때문에 그 이유는 명확치 않습니다. 


이렇게 엑셀 함수가 자동으로 업데이가 안될 때는 상단에 보이는 홈, 삽입, 페이지 레이아웃, 수식등에 메뉴에서 수식을 선택해 주신후 설정을 변경 해 주시면 됩니다. 


엑셀 함수 자동 업데이트가 안되는 부분은 다름이 아닌 수식메뉴안에 있는 계산옵션 때문입니다. 엑셀 엑셀 2007 버전 설정 방법이지만 대부분의 엑셀 버전은 동일된 방법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엑셀 함수 자동 업데이트가 안된다면 계산옵션만 기억을 하고 계시면 됩니다.



엑셀 함수, 계산옵션을 선택하시면 자동혹은 수동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 단순히 함수 자동 업데이트 관련 부분이 아니고 데이터 표만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어서 조금더 자임새 있는 엑셀 파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엑셀 함수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하는 방법은 아래 수동에서 자동으로 바꿔주시면 간단하게 함수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엑셀 계산옵션에서 수동에서 자동으로 변경한 이후 자동 업데이트 된 화면입니다. 

이상으로 엑셀 함수 자동 업데이트 안될 때 (수동/자동 설정 변경 방법)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