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구글크롬(Chrome) 위험 : 악성코드 주의 해결하기


우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안해신 분은 개인적으로 한번 사용해보는걸 권해봅니다. 기존  인터넷 익스플러로보다 빠른 속도와 별도의 AtiveX설치도 필요없고 정말 편한 막강한 Pig toolbox 등 저도 IE에서 크롬으로 넘어온지 얼마 안됐는데 정말 편해서 이젠 구글크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막 아직 불편한 점이 조금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크롬 악성코드 팝업 정말 보고싶은 블로그에 들어가는데 페이지 엑세스 차단이 되버리는 아픔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이 위험 : 악성코드 주의 팝업을 무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께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구글 악성코드 주의 임시로 무시하기


티스토리 블로그활동을 하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구글 크롬브라우져로 넘어 왔습니다. 구글 크롬의 장점은 빠른 브라우져 속도와 즐겨찾기 및 기타 설정등을 로그인만 하면 언제든지 동기화가 되어 회사에서 업무처리하면서 사용했던 즐겨찾기가 집에서 그대로 업데이트가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사용시에도 즐겨찾기가 Gmail을 통해 동기화가 됩니다. 그뿐아니라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블로거의 실수에 의한 광고클릭도 막아 줄 수 가 있더라고요. 아직 모든 홈페이지와의 호환이 안되서 은행 및 보안관련 사이트는 이용할 수 없는 단점 이있습니다. 그럼 구글크롬에서 가장 불편한  악성코드 주의 팝업창 무시하는 방법을 아래 스샷을 통해 알려드릴께요.






분명 믿을만한 사이트인데도 아래와 같이 악성코드 팝업창이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해서 그냥 닫아버리지 마시고 왜 뜨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고급 을 클릭해주세요.


고급 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바뀌게 됩니다.

방금 들어갈려고 하는 곳은 zenez.org가 삽입되어있어서 악성코드로 인식하고 있네요. 이러한 정보는 한번정도 검색하셔서 정말악성 코드인지 확인해 보세요. 몇 번 확인해봤지만 아직까지 정말 악성코드는 없더라고요.



어떤 콘텐츠로 악성코드 팝업이 떳는지 확인되었고 이상없으면 "계속하는 데 따르는 위험은 보인이 감수" 클릭

그럼 해당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임시 로 하는 작업입니다. 다시 방문하게 되면 다시 악성코드 창이 나옵니다.

완전히 이러한 악성코드 창이 안나오도록 설정이 가능한데 사실 너무 불편하게 아니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은 방법입니다.

피싱 및 악성코드를 오픈시키는 방법이라.. 그래도 너무 불편하시다고 생각이 드시면 백신프로그램 까시고 아래 스샷을 통해 설정을 변해주세요^^




1.우측상단의 구글 크롬 설정 클릭





2. 설정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3. 아래 쪽 보시면 고급설정 표시 클릭





4. 아래 쪽 보시면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 해제 (체크가 안되게 해주세요)




5. 이렇게 체크가 해제되도록^^




이젠 크롬 악성코드로부터 해방되었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발전 하는 구글 크롬을 기대하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