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인터넷 첫 화면 바꾸기, 홈페이지 설정하기, 네이버 첫 화면



인터넷 첫 화면 바꾸기, 설정하기, 네이버 첫 화면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브라우저로 크롬과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오늘은 인터넷익스플로러 첫 화면, 처음 인터넷 구동할 때 나오는 인터넷창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첫화면을 아무것도 없는 Blank를 통해서 아주 빠르게 익스플로러를 구동시킬 수도 있고 네이버와 같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페이지를 첫화면으로 정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만 할 줄아시면 아주 손쉽게 인터넷 첫 화면을 설정할 수 있으니까 아래 방법대로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첫 홈페이지를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바꾸러고 하는 브라우저를 열어주세요. 오늘은 인터넷익스플로러화면, 홈 화면, 첫화면 바꾸기입니다. 버전은 인터넷익스플로러9 버전으로 진행했습니다. 아래처럼 Windows Internet Explorer 9버젼입니다. 익스프로러, 8, 7, 6 버전도 방식은 거의 동일하니까 설정만 찾아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 첫화면은 Zum으로 되어있네요. zum도 포털사이트를 첫화면에 모두 담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기는 편하지만 전 게인적으로 네이버를 좋아하기 때문에 네이버를 첫화면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가 있습니다. 익스플로러9 버전은 아래 스샷처럼 우측 상단에 기어, 톱니 같은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홈페이지 설정창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홈페이지라고 부르는 인터넷 첫페이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Zum으로 되어있네요. 이부분을 www.naver.com으로 수정해 주시면 첫화면이 네이버로 변합니다. 




아래처럼 수정해 주시고 적용 혹은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변경되었는지 확인 해 볼까요?


기본 인터넷 창에서 홈으로 이동하는 아이콘은 보통 집으로 생긴 아이콘입니다. 아래처럼 붉은 사각형 안에 처럼 집모양을 눌러보시면 홈페이지 홈으로 이동됩니다. 


짜잔~~~ 어때요?? 간단하게 홈페이지를 변경하고 인터넷 첫 화면을 수정하셨죠? 이렇게 설정에 들어가서 홈페이지를 수정하실 수도 있지만 다른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인터넷 첫페이지 아무것도 안나오게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처럼 빈페이지를 선택하신 후에 적용혹은 확인을 눌러주시면 첫화면에 아무것도 없이 빈페이지로 나옵니다. 확인해 볼까요?


홈 아이콘을 눌러 보세요. 아래처럼 아무것도 없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빈패이지로 설정하는 이유는 우선 특별히 선호하는 페이지가 없는 경우는 당연하겠지만 인터넷을 조금이라 빨리 보고 싶은 경우 아래처럼 아무것도 로딩이 안되도록 빈페이지를 많이 설정했답니다. (인터넷이 많이 느렸을 때는요. 지금은 뭐 너무 빠르기 때문에 굳이 이렇게 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첫 화면 바꾸기, 홈페이지 설정하기, 네이버 첫 화면 변경하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꾸기태터엔컴퍼니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공동으로 제작한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