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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인터넷 정보

엑셀 문서 복구, 백업파일 자동저장 설정 하기



엑셀 문서복구 오토세이브, 백업파일 기능을 활용 가능할가?, 엑셀로 문서 작업은 직장인이라면 빠질 수 없는 작업 중에 하나 입니다. 하지만 정말 힘들게 작업한 파일이 갑자기 다운이 되어서 처음부터 다시 작업을 해야 한다면 정말 당황하지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모두 지원하는 건 아니지만 엑셀 문서 자동 복구 설정이 가능합니다. 엑셀문서를 작성하다가 예상치 못한 정전, 혹은 프로그램 오류, 또는 윈도우 다운, 에러 등에 대비하여 정 시간 마다 임시저장되는 기능을 이용해서 엑셀 문서작업의 안정성을 높이세요. 



엑셀 백업 복구 기능 설정은 아주 간단하고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단순설정이 아니고 자동백업 시간, 저장 위치등을 사용자가 임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엑셀 작업하다가 다 날리는 최악의 상태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럼 엑셀 임시파일 설정, 복원하는 방법을 배워볼까요?


엑셀 백업 파일 복구하는 일은 빈번하게 일어나닙니다. 자동저장 설정 보통 잘 안보는 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잘 안 찾아지는 기능중에 하나인데 우서 아래처럼 엑셀을 한번 실행 해 주세요. 

엑셀작업을 많이 사용하시는 사람들 중에 엑셀 문서 복구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꿀팁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엑셀 문서복구 설정, 자동백업 설정 어떻게 하는 지 알아볼까요?



1) 엑셀에서 기본으로 나오는 메뉴에서는 저장에 관련된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잘 모르고 지날때가 많습니다. 엑셀에 자장관련 부분은 평소 유심히 보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기본창에서는 많이 확인을 못하셨죠?


하지만 엑셀 문서 저장, 다른이름으로 저장, 혹은 새로만들기를 하실 때 아래 조그만 엑셀 옵션이라는 곳을 확인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바로 이곳이 엑셀 문서 복구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엑셀 Exel옵션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저장항목이 있습니다. 저장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저장 항목으로 들어가 보시면 통합문서 저장 메뉴가 있습니다. 처음 보신 분도 많으실 거 같습니다. 통합문서저장 방법을 사용자가 지정하는 방법인데 바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이 핵심 입니다.  문사작업을 할 때 얼마만의 시간 간격으로 파일을 임시저장할 지 지장하는 곳입니다. 시간이 짧으면 짧을 수록 잃는 문서범위가 적어지겠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으로 로딩이 생기는 부분을 감안한다면 보통 5분에서 10분이 적당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복구 예외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은 기본값으로 해두셔도 되고 설정을 해제하면 모든파일 자동저장기능이 실행됩니다. 보통 Book1은 버려도 되는 파일이 많죠?


엑셀문서 복구 작업창을 사용하여 파일 복구 하는 기능은 비정상적으로 엑셀 파일이 닫힌 경우 그 문서에 대한 임시파일 정보를 이용해서 복원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저장 간격에서 마지막으로 저장한 시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정상적으로 엑셀파일이 닫혔을 때 문서 복구는 엑셀을 다시 실행했을 때 아래 처럼 문서복구 창이 생성이 됩니다. 이곳에서 시간을 확인하고 가장 최근에 저장한 엑셀파일 복구를 하시면 됩니다. 


저장 간격을 5분으로 설정한 뒤에 복구를 하니 거의 대부분의 파일이 아래처럼 모두 저장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문서 복구 방법, 미리 임시파일 저장 기능을 활용해서 엑셀 작업 효율성을 높이세요.


이상으로 엑셀 문서 복구, 백업파일 자동저장 설정 하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