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파워포인트 임시저장 파일 위치, 백업파일 복구



파워포인트 임시저장 파일, 파일 복구 설정 입니다. 파워포인트 작업하다가 보면 정말 예상치 못한 일로 파일을 모두 날려버리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특히 버전이 안 맞는 파일을 중복을 덮어쓰기 한 경우, 그리고 호환되지 않는 도형 등 작업하다 보면 오류를 보일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파워 포인트 파일을 수시로 저장하면 작업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라는 게 실수를 하기 마련, 정말 저장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저장을 하기 전에 갑자기 컴퓨터가 꺼지거나, 파워 포인트가 다운이 되어서 정말 오랜 시간 동안 작업한 파워 포인트 파일이 날아가서 찾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사태를 대비해서 미리 임시 저장 파일을 만드는 걸 추천 해 드립니다. 아마도 현재 파워 포인트 파일이 날아가서 찾으시려는 분들은 윈도우 Temp폴더안에 *.tmp 파일을 검색하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현재 가장 급하신 분들은 아마도 파워포인트 파일이 없어진 경우 일겁니다. 지금 가장 빨리 확인해보셔야 하는 부분은 tmp파일입니다. 그럼 파워포인트 임시저장 파일이 저장되는 곳부터 확인하셔야겠죠? 




아래 경로를 통해 윈도우 상에서 임시파일 위치를 확인해서 tmp확장자를 ppt, pptx로 수정하신 후에 열어보세요. 가급적 원본을 회손하지 마시고 복사해서 바꿔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temp폴더 위치에 파워포인트 임시파일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윈도우가 설치된 C폴더안에 User폴더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사용자 계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은 Admin이므로 Admin클릭


그리고 Appdata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Local폴더에안에 Temp폴더 입니다. 




용량이 비슷한 폴더를 선택해서 PPT, 혹은 PPTX로 확장자를 고쳐주신후 열어보세요. 파일명으로 판단이 불가하니 용량을 확인해서 비슷한 용량인 파일을 선택해서 열어주시면 됩니다. 단, 원본을 복사해서 다른폴더에서 확장자를 바꿔서 열어보세요. 




하지만 이렇게 해서 파워 포인트 파일이 복구가 원활하게 되었다면 다행이지만 원천적으로 백업파일을 생성하는 설정을 걸어두시는게 좋습니다. 작업하다 갑자기 파일이 날아가버리는 경우 가 종종 있기 때문에 아래 방식을 통해 파워포인트 임시저장 파일 설정을 해서 추후 컴퓨터가 다운이 되었을 때 임시저장 파일을 복구하는 걸 추천 해 드립니다. 


파워포인트 처음 실행하시면 아래처럼 파워포인트(Powerpoint)옵션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파워포인트 임시파일 폴더, 임시파일 저장 시간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토세이브 기능을 활성화해서 파워포인트 다운 시 자연스럽게 임시저장 파일을 통해 작업을 이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파워포인트 자동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가 다운되거나 갑자기 컴퓨터가 꺼졌을 경우 10분으로 설정해 놓으면 최대 10분 작업만을 날리고 임시파일을 통해 다시 열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 임시저장 폴더 위치를 임의로 설정해서 언제든 사라진 파워포인트 파일을 임시파일을 통해 복원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특히 에니메이션을 많이 넣으면서 작업할 경우 파일 용량도 크고 시간도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 됩니다. 되도록이면 파워포인트 임시파일 생성 옵션을 통해 백업파일 복구 기능을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