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 다운로드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통합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를 포멧하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 할 경우 인터넷이 먹통이 되어 연결이 안될 때 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90이상이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어있어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PC를 구매할 때 랜카드 설치파일을 갖고 있다면 관계없겠지만 보관 실수로 분실 하면 자신의 랜카드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당황할 때가 있었죠? 이젠 인터넷 연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설치를 하시면 자신의 랜카드 종류와 관계없이 알아서 랜카드를 잡아주며 설치를 하게 됩니다. 설치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그리고 3DP 홈페이지 통해서 랜카드 드라이버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아래 랜카드 설치방법 참조해주세요. 3DP 홈페이지에는 메인보드(마더보드), 사운드 카드, 그래픽 드라이버 까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지금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라 이 글을 스마트폰으로 보고 계실텐데 전혀 관계없습니다. 랜 카드 드라이버(LAN Card Driver)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등을 이용해서 다운로드, PC와 연결 후 옮겨주시면 됩니다. 결론은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기기와 연결 케이블만 있으면 인터넷을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되는 다른 컴퓨터가 있다면 USB만 있으면 되겠지만 집에 컴퓨터 2대 있는 집은 많지 않잖아요. 정말 인터넷 연결 안될 때 드라이버 이름도 모르고 당황할 때가 많았는데 정말 간단하게 설치 되더라고요. 초 간단 한방 통합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기 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연결할 경우 아이폰과 같은 iOS는 받을 수 없고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만 다운이 가능합니다. 3DP Chip은 3DP Net 이후 동작합니다. 관련 내용을 보시려면 3DP 사이트 스마트폰으로 3DP Net 다운로드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우선 http://www.3dp.co.kr/ 사이트로 이동 해 주시면 됩니다.


3DP 사이트 접속 화면입니다. 아래 보이는 3CP Chip을 클릭해 주세요.





보시면 프로그램 명 : 3DP Chip (3DP 칩) 바로아래

최신 버전 다운로드로 보이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부터는 표시된 화살표 보시면 눌러주시면 랜카드 드라이버 

어렵지 않게 설치 하실 수 있을 겁니다.



3CP칩 언어설정















3CP칩 V13.12가 나옵니다. 여기서 

메인보드/그래픽 카드/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니까 랜카드를 선택해 주세요.

통합 랜카드 설치라 자신의 랜카드 기종을 알서 검색해서 설치 줍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위한 3DP Net을 다운 받습니다.

최신 버전 다운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지시 대로 설치를 해주시면 PC의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 됩니다.
어렵지 않죠?? 모두 인터넷 잘 되시나요? 인터넷 설치 어렵지 않죠?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과정은 3DP 칩을 설치하신 후 3DP 넷을 설치함으로써
랜카드/그래픽카드/사운드 카드등 통합드라이버를 알아서 잡아 설치해줍니다.

설치하고 인터넷이 안 잡히면 컴퓨터 리부팅 한번 해주세요.



랜카드 통합 드라이버 설치 / 다운로드로드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