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기 [곰플레이어]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 곰플레이어 변경하기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때는 해당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동영상 미디어를 제공하고 있어서 특정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을 경우 윈도우 동영상 미디어로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특정프로그램을 잘 못 설치해서 연결프로그램이 바뀌게 될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클릭만 하면 열려야하는 동영상이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과 연결되어 열리지 않거나, 코덱이 설치가 안되어 소리가 안나거나, 인식하지 않는 동영상으로 분류되어 당혹스러운적이 있으시죠? 윈도우에서 동영상 연결프로그램을 변경만 해주시면 이러한 불편함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연결프로그램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볼게요.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연결프로그램을 고정해서 사용해 보세요. 그럼 곰플레이어 최신버전으로 연결프로그램을 고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곰플레이어로 동영상을 보고 있었는데 어느순간 윈도우에서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이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바뀌었다면 보통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연결프로그램이 바뀐겁니다. 이럴 경우 그냥 클릭하게 되면 현재의 윈도우 연결프로그램을 오픈시켜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하지만 곰플레이어로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는 퀵타임 플레이어로 연결되어있네요.



그냥 오픈/클릭하면 퀵타임 플레이어(Quick Time Player)로 재생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곰플레이어로 바꾸고 싶다면 마우스 좌클릭해서 연결프로그램=>곰플레이어를 선택하면 곰플레이어로 재생이 됩니다. 하지만 매번 열때마다 이러한 작업을 한다면 번거롭겠죠? 이럴 때는 기본 연결프로그램을 바꿔 버리시면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 상태에서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해 주세요. [하단 빨간박스 선택]



그러면 연결프로그램 팝업 창이 나옵니다. 이때 곰플레이어가 아니고 아드레날린등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로 변경하셔도 되지만 오늘은 곰플레이어로 연결할기 위해 곰플레이어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하신 후에 아래 "이 종류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에 체크해주세요.




곰플레이어를 기본프로그램으로 변경한 작업입니다.

이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동영상 파일을 한번 보실까요? 이전에 퀵타임에서 모두 곰플레이어로 변경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이렇게 지정해 놓으면 조금 더 빨리/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영상 연결프로그램을 변경해서 기본 플레이어로 등록하는 과정을 알려드렸는데 이렇게 연결 프로그램을 수정하는건 그림파일/한글파일/엑셀파일/파워포인트 파일등 모든 파일의 연결프로그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기본적으로 연결할 프로그램은 이전에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


이상으로 동영상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기 [곰플레이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