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엑셀 숨겨진 셀 보이기 설정, 셀 숨기기



엑셀 숨겨진 셀 보이기 설정, 셀 숨기기, 안보이는 셀 보이게 하기입니다. 


엑셀은 참으로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어떠한 의도에서 건, 자신이 참고하려고 만든 셀이지만 남들에게는 보여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숨겨둔 셀을 어떻게 보이게 하거나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엑셀 셀 어떻게 보이게 하는 지 알아볼까요? 가끔 저도 제가 숨기고 다시 보이기를 어떻게 하는지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우선 엑셀의 숨겨질 셀을 보이게 하기 실습을 위해 엑셀을 열어보시고 실습을 하시는 게 편하시겠죠? 저 처럼 숨겨 놓고 못 찾는 불상사를 만들지 마셔야겠죠?


우선 엑셀을 실행 해주세요. 저도 엑셀을 실행 했습니다. 제가 참고로 보여드릴 버전은 엑셀 2007버전입니다. 다른 버전도 대부분 동일한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오늘은 아래 엑셀 셀 숨기기 공간 부분을 우선 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노란색 바탕을 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설정이지만 다시 보이기 하는 방법이 다른곳에 있어서 한참을 찾게 되는 부분입니다. 자신이 숨기고 싶은 셀 숫자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좌측 숫자 2가 되겠죠!!




 숫자 2에서 숨기기를 선택하시면 엑셀에 숨기고 싶습 셀 행이 숨겨지게 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열도 숨길 수 있습니다. 


상단에 B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스샷입니다. 역시 숨기가 있어서 열을 숨길 수 있습니다. 


행과 열에 숨긴 셀이 존재하면 아래 보이는 곳처럼 숫자 중간에 빠진 숫자가 존재하게 됩니다.  


보시고 숨긴 셀쪽을 (1, 3 행)을 잡으면 2행까지 선택이 되어 숨기기 취소를 하면 2행이 보여지게됩니다.


그냥 이도 저도 찾기도 귀찮고 하시면 그냥 Ctrl+A를 눌러 전체 선택하신 다음에 숨기기 취소를 눌러주시면 엑셀에서 숨겨진 셀부분을 모두 보이게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숨겨진 셀 보이기 방법 어렵지 않죠? 그냥 CTRL+A누르신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해서 숨기기 취소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한 엑셀 숨겨진 셀 보이게 하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