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엑셀 최근문서 지우기, 설정하는 방법



엑셀 작업한 최근 문서 삭제방법 입니다. 엑셀 작업을 했던 흔적을 지워주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와 다르게 엑셀은 설정으로 엑셀 최근에 보이는 개수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더 합리적으로 최근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인데 공공장소에서 엑셀을 사용해서 자신의 작업파일을 보이기 꺼려하시는 분이면 최근문서 삭제 설정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설정은 아주 간단하니 미리 최근문서 삭제 설정 해두세요. 



엑셀은 최근문서 삭제 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한번만 설정하면 누군가가 내가 엑셀 어떤 작업을 했는지 숨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윈도우 상에서 지워야 하는지 알고 이것저것 삭제 해 봤는데 안되더라고요. 오피스계열은 대부분 최근 열어본, 작업한 파일 삭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 보안이 중요시 되는 시점인지라 마이크로 오피스에서도 사생활 보호를 해주는 차원이겠죠?


서두가 길었네요. 그럼 어떻게 엑셀 최근문서 목록을 삭제하거나, 줄이거나, 혹은 안나오게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엑셀을 오픈해 주세요. 오늘 사용할 엑셀은 2007버전입니다.




처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무엇을 하냐고요??  최근문서 지우기니까 당연히 저장할때나 새로 문서를 열때 관련 된 부분입니다. 좌측 상단에 사각형 4개가 몰려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최근문서가 쫘르륵~~ 나올겁니다. 현재는 최근 작업문서 지우기나, 삭제하기 같은 관련 설정이 안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사실 최근문서 삭제가 아니고 최근문서가 출력이 안되도록, 저장을 히스토리를 남기지 않는 겁니다.  하단에 Excel 옵션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엑셀 옵션이 나옵니다. 기본 설정이 아니고 고급설정이 입니다. 선택해 주세요. 


고급 설정에는 다양한 설정을 상세하게 편집할 수 있는데 우리가 찾고 있는 최근 작업문서 안나오게 하기 위해서는 조금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럼 표시부분에 표시할 최근 문서수가 나옵니다. 지금은 17개로 되어있어서 엑셀 최근 목록이 엄청 많이 나왔던 겁니다. 이 최근 문서수를 0으로 설정하면 엑셀 최근 작업문서 모두 삭제 명령과 동일한 효과를 갖습니다. 


아래 처럼 0으로 바꿔 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우리가 설정하려 했던 엑셀 최근문서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어때요? 엑셀 최근 문서 모두 지워졌죠? 이렇게 엑셀에서는 설정으로 최근문서 출력을 모두 막아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럼 엑셀 최근 작업 문서지우기 (부제 : 최근 문서 출력 안하기) 방법이었습니다.


엑셀 최근문서 안나오게 하는게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문서라면 더욱더 중요한 설정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엑셀 꿀팁 엑셀 최근문서 지우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