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무료 다운로드 및 확인(NVIDIA)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무료 다운로드 및 확인(NVIDIA) 방법입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는 컴퓨터 메인보드안에 있는 VGA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최대화 하기 위해서 꼭 설치해야 하는 드라이버 입니다. 그래서 처음 구입할 때 동봉 되어있는 CD를 갖고 계신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뭘 구매했는지도 자신의 그래픽 드라이버 종류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편리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은 그래픽 카드 회사들이 통폐합 되면서 NVIDA제품이 아주 많습니다. 아래처럼 자신의 그래픽 카드를 확인하는 방법과 설치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아래 방법을 통해 NVIDIA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 다운로드 해보세요. 무료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혹은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를 검색 해 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지포스(Geforce), TNT, 쿼드로(Quadro), RIVA128, 디토네이트 드라이버 무료 다운로드 를 하실 수 있다는 링크가 나옵니다. 당연히 엔비디아 사이트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그럼 바로 그래픽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때 자신의 드라이버를 정확히 알고계신다면 그냥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시만 그게 아니라면 아래 그래픽 드라이버를 클릭해서 현재의 설치되어있는 그래픽 드라이버 종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라는 문구와 함께 시스템을 스캔해 줍니다. 이렇게 그래픽 드라이버를 검색해서 설치하면 좋은 점은 우선 현재 컴퓨터 사양을 알아서 검색해 주고 바로 필요한 그래픽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자동으로 설치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보면 스캔을 하기 위해서는 자바가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아직 설치가 안되신 분들은 클릭해서 자바 설치해 주세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자바 설치하신 후에 다시 스캔을 해보시면 아래 처럼 자신의 현재 그래픽 드라이버에 호환되는 드라이버를 검색해 줍니다. 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현재 PC에 설치되어있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바로 검색해서 설치를 해주네요. 


쿼드로 제품 그래픽 드라이버를 검색해서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운이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용량이 상당히 크네요. 207메가정도 됩니다. 전부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별다른 설정없이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시간은 약 4-5분정도 소요되며 보통 프로그램 보다 조금 더 긴 시간을 갖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아래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설치 단계는 시스템 검사, 라이센스 계약, 옵션, 설치, 마침으로 나눠집니다. 



빠른설치를 권장하시만 자신이 필요없는 항목이 있다면 체크해제 하세요. 설치 중간에 한두번 깜빡입니다. 




아래처럼 설치가 완료되면 구성요소, 버전, 상태를 함께 나눠서 알려줍니다. 아래 내용을 보고 필요없는 부분이 설치 되어있다면 제어판에서 제거 해 주세요. 


이상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 무료 다운로드 및 확인(NVIDIA) 하기 방법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