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윈도우7 사진 미리보기 설정 방법 (사진보기)



윈도우7 사진 미리보기 설정 방법 (사진보기) 정보입니다. 윈도우를 이용해서 PC를 사용하보면 사진이나 이미지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방식이 너무나 편한걸 다 아실 겁니다. 윈도우에서 사진 미리 보기가 안된다면 어떻거 같나요? 정말 불편합니다. 저는 갑자기 윈도우7에서 사진 미리 보기가 안되어서 알씨와 같은 이미지 뷰어를 설치해서 사진을 봤습니다. 오죽했으면 PDF뷰어 무료다운로드 설치까지 했습니다. 



윈도우7 사진 미리보기 설정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별도의 뷰어를 설치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기가 안되어서 답답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 대로 따라 해 보세요.  정말 사진 미리 보기 하고 싶은데 설정을 어떻게 해야할 지몰라서 이렇게 미리보기, 썸넬이미지가 안나오고 아이콘만 나오는 이 비참한 현실.. 이젠 뷰어없이 윈도우7 탐색기를 통해서 사진이나 이미 미리보기 해봅시다. 


우선 어떻게 윈도우7에서 사진을 미리보기 설정을 할 수 있을까요? 제어판으로 들어가 주세요. 바탕화면에서 지강르 누르시면 제어판 항목이 나옵니다. 





제어판 항목을 들어가 보시면 시스템 및 보안 항목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윈도우 보기 및 상태등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보안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 보시면 관리센터, 방화벽이나 시스템 항목이 있는데 시스템으로 들어가 주세요. 


시스템으로 들어가 보시면 좌측에 제어판 홈의 고급 시스템 설정이 있습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 보시면 고급 항목에 성능이 있습니다. 이곳에 시각효과, 프로세서 일정, 메모리 및 가상 메모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미리보기는 당연히 시각효과겠죠?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ㅌ


들어가 보시면 탭 최 좌측에 시각효과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보시면 아이콘 대신 미리보기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체크가 되어있는데도 안 나온다면 체크를 풀었다가 다시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운영체제가 꼬여서 안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7 사진 미리보기를 위한 아이콘 대신 미리보기로 체크가 안되신 분들은 체크를 해주시고 되어있는 분들도 해제했다가 다시 체크하신 후에 적용을 눌러주세요. 


짜잔 이제 윈도우7 사진 미리보기가 되는지 확인 해 볼까요? 아래 처럼 사진이 아이콘이 아닌 미리보기가 가능해집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이렇게 한번 알아놓으면 갑자기 미리보기 안될 때 당황하지 않고 사진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를 쉽게 할 수 있으시겠죠?


저는 윈도우7 사진 미리보기가 안되서 아주큰아이콘 부터 내용까지 다 눌러가며 왜 사진이나 이미지 미리보기가 안되는지 답답해 했는데.. 찾다보니까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더라고요.


이상으로 윈도우7 사진 미리보기 설정 방법 (사진보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