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카카오톡 친구 차단 설정, 차단 해제하기 2가지 방법



카카오톡 친구 차단 설정, 차단 해제하기 2가지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이 이젠 국민 메신저로 사용안하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정도로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국민이 오천만명이라치면 오천명이 이용?? 뭐 이정도까지 되지는 않겠지만 스마트폰 필수어플로 카카오톡을 때놓고 이야기할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저도 차단해 놓은 친구랑 숨김처리한 친구들을 어디서 복원하는지 한참을 찾은 거 같습니다. 저처럼 카카오톡 차단한 친구 찾느라 고생하시지 마시고 간단하게 카톡 차단, 숨긴친구 보이게 설정하세요.



카카오톡 친구를 차단이나 숨김설정 하는 방법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숨기거나 차단하려는 아이디를 꾹누르신후에 차단이다 숨김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이게 다시 복원하기 위해서 채팅창, 친구찾기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안나오더라고요. 분명 친구찾기에 있을 거 같은데, 카카오톡 메뉴버튼을 눌러서 찾아봐도 안나오더라고요.


  

아이디 검색하는 곳으로 가도 카카오톡 차단한 친구는 보이게 설정이하는 곳이 없습니다. 그럼 카카오톡 숨김, 차단시킨 설정은 어디서 해제가 가능할까요?

 




카카오톡 설정 두곳에서 진입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환경설정으로 진입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한곳은 친구탭에서 진입이 가능합니다. 두곳다 환경설정으로 들어가는 곳이지만 친구탭에서 들어가시면 바로 차단, 숨긴 친구 해제 설정으로 바로 들어가지만 환경설정에서 친구탭으로 들어가면 한단계 더 거처서 들어갑니다. 저는 친구탭에서 환경설정 들어가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환경설정이든, 친구탭에서 들어갔던 하단에 보시면 숨김친구 관리와 차단친구 관리가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 보시면 자신이 숨김설정 혹은 차단 설정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친구 차단 설정, 차단 해제하기 2가지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