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자동차세 인터넷으로 납부 / 조회 하는 방법



자동차세 인터넷으로 납부 / 조회 하는 방법입니다. 자동차세는 보통 자동차세는 1년에 2번을 내게 되는데 요즘은 1년치를 한번에 통으로 지불하면 10% 할인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자동차세 보통 12월과 6월에 내는데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저는 항상 인터넷으로 납부하는데 오늘은 자동차세 인터넷으로 납부하는 방법, 인터넷 납부 사이트 링크해 드리도록 할 테니까 자동차세 인터넷으로 납부하세요.



인터넷으로 자동차세를 납부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이 부분을 번거롭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저는 항상 공인 인증서를 갖고 다니기 때문에 번거롭지는 않습니다. 사실 은행이 가까우시면 그냥 지로로 납부하는 게 편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저 처럼 컴퓨터와 친한사람이라면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납부하는 사람이 많으시겠죠? 아주 간단하니까 간단하게 따라와 주세요. 사실 자동차세 연체료가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연체료 밀리면 안 좋잖아요. 


우선 희망서울 서울시 ETAX에 접속해 주세요. 이곳에서는 서울시 지방세등을 모두 납부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가 아니신 분들은 위텍스를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어디로 접속을 하나 하는 방식은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시 ETAX로 자동차세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ETAX와 위택스 인터넷 주소는 아래를 참고 해 주세요. 






우측 하단을 보면 조회, 납부 서비스가 있습니다. 서울시 지방세 관련된 모든 통지서를 조회 및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지로가 왔는지 안왔는지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조회하면 다 나옵니다. 




하지만 지방세를 조회, 납부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를 눌러주시면 바로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시면 지방세/세외, 지방세, 상하수도 등을 구분하여 조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조회, 납부 선택이후 납부만 해주시면 끝입니다. 


아래와 같이 지방세 납부건수 납부할 금액이 아주 친절하게 나옵니다. 자신이 납부할 금액을 확인하신 후에 은행 혹은 카드 납부를 선택하신 후에 결재를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더군다나 자동차세는 현금이 없어도 카드(우리, 현대, 롯데, 삼성, 신한, 외환, 하나, BC카드등 대부분의 카드는 모두 됩니다)


그리고 결재하기만 눌러주시며 ㄴ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이렇게 하시면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납부가 완료 된겁니다. 납부확인을 확인 해 주시고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영수증 확인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 봣습니다. 앞으로  자동차세 날짜 지나는거 걱정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자동차세 인터넷 납부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