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설연휴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휴무일 정보



이제 다음 주면 설연휴로 돌입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의 설연휴 휴무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형마트라고 하면 NC백화점과 코스트코도 포함이 될 거 거 같습니다. 이번 2015년 설 연휴는 언제인지 먼저 확인 해 볼까요?  우선 2015년 설연휴는 18일 19일, 20일 3일간 설연휴 기간입니다. 수목금 다음으로 토일로 이어지는 5일간의 2015년 설연휴 기간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대형마트 이용 날자 입니다. 



이마트 대형할인마트 같은 경우는 수목금으로 이어지는 2월 설연휴 기간이 중요한게 아니고 음식을 만드는 시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설연휴가 시작되는 전주, 연휴의 전날 등의 매출이 가장 높게 나오게 됩니다. 사실 연휴가 들어가게 되면 18일은 음식이 부족한 것을 사러 오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당장 설 당일은 마트는이용하시는 분이 많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럼 2015녀 설연휴 포인트 데이는 바로 설연휴가 시작되기 전주인 주말 2월 14일, 15일 그리고 설연휴가 시작되기 전날과 설전날 17일, 18일이 마트 입장에서는 피크타임이 됩니다. 그럼 설여휴 대형 마트 휴무일 같이 확인 해 볼까요?



우선 2월 홈플러스는 대부분 2째 4째주인 8일과 22일 휴무일을 정했습니다. 11일과 25일 휴무일도 있지만 설연휴와는 무관합니다. 그리고 킨텍스, 고양터미널은 매월 1일, 4일과 25일은 문경, 안동, 8일과 19일을 쉬는 강동, 의정부,  화성향남, 화성동탄, 병점은 설 당일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2일과 23일은 영주, 9일과 23일은 논산, 19일과 22일은 인하, 인천숭의 입니다. 그리고 19일과 25일은 평촌, 안양, 포천송우, 경산, 구미, 보령입니다.  그리고 9일 19일은 파주문산 13일과 28일은 서귀포, 그리고 10일과 19일은 안산, 안산서부, 안산고잔입니다. 


위에 보신 봐와 같이 홈플러스는 구매고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설연휴 전주 주말과 설전날, 연휴 전날 쉬는 점포는 없습니다. 다만 설당일에 쉬는 점포만 있을 뿐입니다. 19일 설연휴 당일 쉬는 날 점포 기억해 주세요. 



  


이마트도 역시 팔아야 살아남는 곳이기 때문에 2월 설연휴 이마트 휴무일도 비슷할거 같습니다. 한번 직접 확인 해 볼까요? 14일 15일과 17일 18일이 피크날짜겠죠? 그럼 이마트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마트도 역시 8일과 22일 가장 많은 점포들이 휴무일에 참여를 합니다. 역시 설연휴 이마트 휴무일날자는 큰과계없는 일정인데 다른곳을 확인해 볼까요? 우선 이마트 설연휴 휴무 점포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2월 19일 이마트 휴무 점포는 서울에 명일, 이수, 장안, 천호, 그리고 인천의 인천공항, 인천,

경기에서는 고잔, 광명소하, 광명, 덕이, 동탄, 산본, 성남, 안산점T, 안성, 안양, 양주, 여주, 의정부, 일산, 파주운정, 파주, 평촌, 포천, 풍산, 하남, 화성봉담, 대전터미널, 충주, 경산점, 구미점, 김천점 동구미점, 안동점과 영천, 그리고 태백점입니다 


그렇습니다. 가장 사람이 많이 몰릴거 같은 14일과 15일 그리고 17일과 18일은 쉬는 점포가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뭐 특수이익을 노리는 동내점포는 없겠네요. 여튼 이마트나 홈플러스나 2015년 설연휴 음식장만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대한 배려를 하는 느낌이 듭니다. 설연휴 휴무일 당일 쉬는 점포는 많아도 설음식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을 주는 점포는 없네요. 그럼 조금 더 알아볼까요?


롯데마트 대형 할인마트 2월 설연휴 휴무일은 어떨까요? 우선 롯데마트는 설연휴를 무시하고 가장 많은 점포가 휴무일로 정하고 있는 날은 2우러 8일과 22일입니다. 이건 패스하고 그럼 설연휴 음식장만하는데 휴무일 때문에 어려움을 주는 점포가 있을까요?



2월 1일과 25일도 관계 없는 날이죠? 2월 19일 설연휴 당일에 쉬는 롯데마트 점포는 고양, 주엽, 화정과 VIC킨텍스입니다. 그리고 의정부, 장암, 제천, 웅산, 안산, 상록, 선부, VIC신영통과 안성, 구미, 김천, 구리, 동두천, 양주, 홍성, 행당, 충주, 의왕점이 설당일에 휴무일을 갖는 점포들입니다. 



NC백화점과 코스트코 설연휴 휴무일 정도만 알면 끝이겠죠? 우선 NC백화점은 다 표기가 되어있지는 않지만 설날과 추석 당일에만 휴무를 합니다. NC백화점 방문전에 전화를 미리 해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코스트코는 19일 설연휴는 휴무, 그리고 전날인 18일은 오후 7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2우러 8일, 2월 15일 2월 22일 광명, 일산, 의정보 모두 정상영업합니다. 



설연휴 준비하시는데 대형할인마트 휴무일은 참 잘 짜여 있네요. 2월 설연휴 대형마트 휴무일은 설연휴가 대목이기 때문에 절대로 설연휴 전주, 연휴 전날은 쉬지 않습니다. 다만 코스트코는 전날 7시까지 영업을 한다는 거 기억하세요.


이상으로 설연휴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휴무일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