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경부고속도로 교통, 실시간 정체 현황 CCTV 인터넷으로 확인하기



고속도로 교통 상황 인터넷으로 실시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설연휴 실시간 교통 상황을 알고 계셔야 조금이라도 빨리 고향으로 가실 수 있으니 전반적인 도로상황을 확인하신 후에 네비게이션이나 T맵 등을 통해 안내를 받으시면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미리 실시간 교통을 인터넷으로 확인하신 후에 이동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경부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 상황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중부, 영동 고속도로도 모두 방법은 같습니다. 



경부고속도록 실시간 교통상황은 어디서 보는게 좋을까요? IT강국 답게 역시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시는게 가장 확실하겠죠? 조금이라도 고향에 빨리 가기 위해서는 실시간 교통정보 미리미리 확인해 보세요.


우선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실시간 교통 정보를 확인 해 볼까요? 저는 네이버를 통해 경부고속도록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 해 보겠습니다. 자신이 가장 궁금한 실시간 교통 정보를 입력 창에 써 넣으신 후에 검색을 해보시면 보통 실시간 도로, 교통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하단에 지역별 교통정보, 도로별 교통정보, 교통사고, 통제정보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는 고속도로에 속하니까 고속도로를 눌러주세요.




88올림픽도로, 경부고속도로, 경인, 고창담양, 남해, 남해제 1, 2, 대구부산, 대전남부순환, 동해고속도로, 무안광주, 봉담동탄, 부산울산, 서울외곽, 서울추천, 서천공주, 서해안 고속도로, 울산고속도로, 천안논산, 호남고속도로, 제2 경인고속도로 등 대부분의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도로, 교통정보을 해보시면 보통 실시간 도로, 교통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실시간 교통 정보 바로 확인하기



사이트 접속 후에 상행, 하행을 선택하신 후 예쌍 소요시간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전체구간과 정체구간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리 설연휴 막히는 곳 정보를 확인하신 후에 우회경로로 돌아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전체구간 바로 옆에 정체 구간을 클릭해 보시면 정체구간만을 따로 골라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CCTV확인도 가능하니까 얼마나 정체되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면 바로 CCTV를 눌러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아래 처럼 원하시는 교통정체구간을 눌러주시면 좌측에 CCTV정보가 나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확인 보다도 전 CCTV확인하는 게 좋더라고요.


어때요? 경부고속도로 실시간 교통 CCTV확인해 보시니까 얼마나 막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죠? 요즘은 데부분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어서 믿고만 가시는데 사실 그것도 2차정인 필터링이 들어가 있기때문에 운전자가 전체적인 교통상황을 알고 가시는 거하고 전혀 모르고 네비게이션에만 의존해서 가시는 것 하고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설연휴 기간 동안 버스전용차로 시작 시간이 화요일 아침 7시부터 시작이 되니 평소 알고 계셨던 버스전용차로 시간간과 설연휴 운영되는 버스전용차로 운영시간 확인하신 후 운행에 들어가세요. 이상으로 경부고속도로 교통, 실시간 정체 현황 CCTV 인터넷으로 확인하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