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유용한 정보

카카오톡 해외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하기 [외국인 친구 전화번호]



카카오톡 해외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하기 입니다. 요즘 국제 전화비가 너무 비싸서 카카오톡 음성통화를 통해 전화할 일이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외국이 전화번호를 받고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는 경우가 많죠? 전화를 하는 번호를 보면 001이라는 것도 있고 대체 어떻게 해야 카카오톡에 외국인 친구가 동기화가 되어서 리스트에 나오게 할 지몰라서 다황하신 적 있으셨죠 원리를 알면 아주 간단한데 외국으로 전화를 자주 안해보신 분들은 좀 헷갈려 하시는 거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해외 친구 전화번호 추가하기 입니다. 



카카오톡 해외 전화번호 추가하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딱 두가지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우선 국가번호, 그리고 지역번호 등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네이버에서 나오는 주요 국가 지역 번호입니다. 한국은 822, 미국은 1입니다. 그리고 중국은 86입니다. 보통 전화가 걸려오게 되면 앞에 002등 해외전화관련 번호가 붙게 됩니다. 그래서 더욱 더 전화번호의 정체를 알 수 없는데 아래 국가 지역번호를 알고 계시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국제전화 걸 때 보통 001, 002, 00700을 많이 사용하시죠?





우선 0021318.. 등으로 전화가 온다면 앞에 002는 빼고 1은 국가번호 그리고 318부터가 전화번호가 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 전화번호 앞에 (+)를 입력하신 후에 국가 번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외국으로 부터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왔는데 카카오톡으로 등록하고 싶다면 앞에 

001, 002, 07000 등의 번호는 모두 +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그이 후로는 국가 번호와 전화번호가 이어지게 됩니다. 다만 대한민국 전화번호는 지역번호, 스마트폰 번호 앞에 0은 제외하시고 하시며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해외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하기 [외국인 친구 전화번호]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