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카카오톡PC 인증번호 확인 방법 [카카오톡 PC 2.0 인증방식 변경]



카카오톡PC 인증방식 변경에 따른 인증번호 확인 방법입니다. 카카오톡PC버전이 2.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인증방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PC버전을 설치하게 되면 카카오톡 메세지를 통해서 인증번호가 전송되는 방식이었지만 이젠 사용자가 직접 찾아들어가셔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조금 번거러울 수도 있지만 저금더 안전하게 카카오톡 PC를 설치하고 인증받기위한 절차로 생각되어 집니다. 아직 카카오톡PC  2.0버전이 설치 안되었다면면 이전에 포스팅한 링크 를 통해서 카카오톡 PC버전 무료 다운로드 받으세요.



카카오톡 PC 2.0 업데이트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당히 다양한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특히 보이스톡이 카카오톡PC버전에서 구현되는 부분은 이제 카카오톡PC가 거의 완성형에 가까워 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2.0에서 달라진 점은 이전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중요 내용을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2.0이전에서의 PC버전 인증방식은 로그인 하신 후에 내PC인증 받기로 들어가셔서 인증을 요청하게 됩니다. 

 




그럼 카카오톡에서 자신의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보내어 PC버전 인증을 눌러주시면 아래 처럼 PC번호 인증번호를 송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2.0에서는 메세지를 보내는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찾아서 확인해야 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볼까요?


이제부터 나오는 내용은 카카오톡 PC버전 인증받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니까 꼭 기억해두세요^^


우선 카카오톡을 실행하셔야 겠죠? 카카오톡PC는 스마트폰이 있어야지 인증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후에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카카오톡 버전 정보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4.6.0이 최신 버전입니다. 밑으로 내려 보세요.

  


그럼 PC버전 관리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카카오톡PC 2.0이상에서 인증이 가능한 부분이 됩니다. 눌러서 들어가 보세요. PC버전 인증번호 확인이 나옵니다. 이부분에서 카카오톡 PC버전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나온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이전버전하고 인증절차는 거의 동일합니다. 단지 PC인증번호를 확인하는 곳이 이전에 메세지에서 PC버전 관리 카테고리로 바뀌었다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만 알고 계신다면 어렵지 않게 카카오톡 PC버전 2.0에서도 이상 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PC 인증방식 변경에 따른 PC번호 인증번호 확인 방법이 부분만 알고 계신다면 어렵지 않게 카카오톡 PC버전 2.0에서도 이상 없이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아직 모든 OS에 적용된 건 아니고 안드로이드 4.6.0에 우선 적용되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