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인터넷 정보

파워포인트 사진 배경 투명 만들기, 이미지 삽입 편집



파워 포인트 이미지,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 파워 포인트를 사용하다 보면 이미지를 삽입하고 파포 에이메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파워포인트에 이미지 간편하게 편집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편집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는 아주 유용한 사진 배경 투명하게 만드는 기능이 있습니다. 초기 실행시 기본 설정메뉴에 없어서 잘 사용하시는 분이 없으시겠지만 알아두시면 편한 기능입니다. 단 단색 배경이미지에만 적용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색상일 경우 인식을 못합니다.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누끼 이미지등을 만들 때는 별도의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 없이도 훌륭한 편집이 가능한 파워포인트 배경 이미지 투명하게 만들기 아이콘 꺼내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아이콘을 꺼내기 전에 테스트할 이미지를 하나 미리 준비해 두었습니다. 어떻게 배경이 투명이 되고 그 효과는 어떤지 확인 할 수 있으니까요. 아래 처럼 이미지를 중첩해서 두게 되면 배경 때문에 이미지가 가려지게 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툴이 이미지 배경 투명툴 입니다. 


잘 이해가 안 가시죠? 파워포인트에 빠른 실행도구를 불러드리겠습니다. 투명한 색 설정 아이콘은 파워포인트 기본 값에는 안 나옵니다.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빠른 실행 도구를 불러들여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상단여백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파워포인트 옵션이 나오고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도록 메뉴들이 나옵니다. 평소에 보지 못한 아이콘들이 많이 보이시죠? 


그럼 아래 다음에서 명령 선택에서 많이 사용하는 명령를 선택해 주세요.





아래로 내려가 보면 투명한 색설정 명령어가 보입니다. 선택하신 다음에 추가를 눌러주세요.



이제 아래처럼 투명한 색설정 메뉴가 우측으로 넘어간 걸 확인하신 후에 하단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파워포인트 상단을 보시면 세로운 명령어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겁니다. 이미지를 선택해야지 활성화가 되서 처음에는 활성화로 안나옵니다. 이미지를 선택해 볼까요?


이미지를 선택해보시면 아래 상단 아이콘 처럼 활성화가 되는 걸 알수 있습니다. 이제 이미지 배경을 투명으로 만들어 볼까요? 아이콘을 마우스 좌클릭으로 선택해 주세요. 이후 이미지 근처에 커서를 가져다 되면 아이콘 처럼 바뀌는 커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캡쳐에는 안나와서 못직었습니다. ]


투명으로 만들고자하는 이미지 배경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단, 투명 배경 설정 명령어는 여러색을 선택할 수 없고 단색만 되니 이점 유의하세요.


배경을 선택했을 때 배경이 투명으로 변한 파워포인트 이미지 투명 명령어 결과물입니다. 아무 간단하지만 상당히 유용한 파워포인트 편집 툴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투명 이미지 만드느라 고생하셨다면 간단한 단색 배경을 쉽게 지워줄 수 있는 투명한 색설정 명령 잘 활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투명한 색 설정 파워포인트 사진 배경 투명 만들기, 이미지 삽입 편집 방법이었습니다.